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

반응형

아마 타블렛 하면 와콤 타블렛 부터 떠올릴 정도로 와콤은 펜 타블렛 및 그래픽 태블릿을 주력으로 하고있습니다. 스타일러스를 이용한 펜 입력장치를 개발한 대표적인 기업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소형 컴퓨터로 통용되기 때문에 이와 구분하기 위하여 패드에 전용펜으로 조작하는 장치를 우리나라에서는 타블렛 이라고 부릅니다. 정확한 명칭은 Graphic tablet, Digitizing tablet 입니다. 

그래픽 다자이너에겐 필수품이며, 강의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웹툰 입문자 및 전문가용 장비가 있을정도로 가격대는 다양하죠.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무튼 와콤 타블렛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기종에 맞는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드라이버 설치를 하지 않으면 마우스 모드로만 작동하기 때문에 입력감지가 되지않기 때문이죠.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와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와콤 타블렛은 많은 종류의 모델이 있는데요. 모델명을 검색하시거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기종을 찾으면 바로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내가 뜹니다. 

와콤 최신 드라이버

그런데 어차피, 와콤 데스크탑 센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어떤 모델명을 검색하든, 같은 버전의 드라이버가 검색됩니다.

조금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드라이버를 찾고 계십니까? 최신 드라이버는 다음과 같다고 안내가 있으니, 맥 또는 윈도우 사용자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해도 상관없습니다. 

Bamboo 드라이버

하지만, Bamboo 시리즈는 드라이버 버전이 다르므로, 기종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도록 합니다. 

다운로드를 확인하십시오

그러면 태블릿 드라이버 설치 방법이 뜨는데요, 다운로드를 확인하십시오 버튼을 누르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와콤 데스크탑 센터 설치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사용에 승인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 재부팅을 시켜주세요. 참고로 타블렛과 USB 연결은 지금 하는게 아니라, 와콤 데스크탑 센터 프로그램 실행 후 하시면 됩니다. 

타블렛 드라이버

와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 후, 시작메뉴에서 와콤 타블렛 와콤 데스크탑 센터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승인해주시고, 이제 타블렛을 컴퓨터와 연결해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