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트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반응형

아마존에서 인수하여 현재 전세계 스트리밍 중에서 독보적인 유저량을 보유하고 있는 트위치 pc버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트위치tv를 컴퓨터에서 시청하려면 html5 기반이기 때문에 웹브라우저에서도 충분히 고화질로 스트리밍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면 앱을 설치하면 되구요. 그런데 모바일은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서 컴퓨터로 보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웹브라우저를 열고 접속하는 것이 귀찮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가 필요하다면 따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UI는 웹브라우저에서 보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애드온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트위치 pc버전

트위치 pc버전 다운로드

트위치 앱 다운로드

트위치 데스크탑 버전 다운로드는 트위치tv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서 점세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앱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트위치 pc버전 다운로드 할 때는 굳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윈도우용 트위치 앱

그러면 여기서 최신 공식 트위치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및 맥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도록 합니다. 

트위치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간단하게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치가 설치됩니다. 따로 고급 설정은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트위치 로그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로그인하면 트위치pc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 데스크탑

일반적으로 웹브라우저에서 접속해서 보는 트위치TV와 별 다른게 없어보입니다. 

트위치 데스크톱

다른 점이 있다면 모드 관리하기에는 편해보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방송을 시청하는 입장에서는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트위치 설정

트위치 PC버전을 설치하면 윈도우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설정에서 시작시 Twitch 실행을 비활성화 하면 윈도우 부팅시 트위치가 시작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위치 데스크톱 버전을 닫으면 프로그램이 최소화 되는 것이 기본값인데요, 바로 종료시킬겨면 앱을 닫았을 때 Twitch 종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