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XSplit 엑스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반응형

컴퓨터 화면 녹화 및 인터넷 방송 프로그램 XSplit 엑스스플릿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원래는 스트리머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프로그램인데요, 요즘은 인터넷 강의 때문에 찾는 분들이 있는 것 같네요.

라이브 스트리밍은 누구나 자신의 게임 경험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고 현재 성장하는 산업중 하나입니다. 트위치 등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스트리머와 대화하는 것을 보거나 직접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트리밍하든, 콘솔에서 스트리밍을 하든 좋은 품질의 방송을 얻기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찾으시나요? 윈도우 운영체제의 경우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은 OBS Studio 및 XSplit 입니다. OBS와는 달리 부분 부분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720P 화질 및 30fps 녹화로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면 워터마크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스플릿 다운로드

엑스스플릿 다운로드

XSplit 화면 녹화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브로드캐스터와 게임을 전문적으로 녹화하는 게임캐스터 2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포스팅에서 엑스스플릿 다운로드는 범용성이 좋은 브로드캐스터 버전으로 안내해드릴게요. 엑스스플릿 공식 홈페이지에서 브로드캐스터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엑스플릿

그러면 엑스플릿 브로드캐스터를 다운로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그리고 함께 안내되는 VCAM은 유료라서 굳이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하시는 전용 웹캠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것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엑스스플릿 브로드캐스터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언어를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한국어를 선택하고 그대로 확인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설치

설치할 때 특별한 사항은 딱히 없으며, 안내에 따라 그대로 설치를 진행하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설치가 완료되면 엑스플릿을 실행해봅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라고 뜨는데요. 따로 계정을 만드시거나, 자주 이용하시는 플랫폼이 있다면 그 플랫폼 계정으로 연동해두는 것이 좋겠죠?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진행

로그인이 완료되면 엑스스플릿 프리미엄 전환이 뜨는데요. 프리미엄 기능중에 사용하고 싶은 기능이 있는분들만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지금은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진행 으로 넘어갑시다.

엑스스플릿 가격

유료 버전은 3개월 라이선스 부터, 평생 라이선스까지 4가지 종류가 있네요. 전문적으로 스트리밍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겠네요. 포스팅에서는 일단 무료버전으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엑스스플릿 사용법

샘플

엑스스플릿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샘플 프레젠테이션이 있습니다. 화면 녹화 및 방송 송출에 알맞는 템플릿을 지정해주는 것인데요.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셔도 되구요. 일단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적인 기능부터 알려드릴게요.

스크린 캡쳐

컴퓨터 화면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하단에 있는 소스 추가에서 Screen 캡쳐에 있는 모니터 캡처를 선택하시면 지금 모니터에서 보이는 화면 전부를 녹화 및 송출하게 됩니다. 윈도우 캡쳐는 녹화하고 싶은 프로그램 및 창을 따로 선택할 수 있어요.단어는 캡쳐라고 되어 있지만 녹화에요.

장치 (웹캠)

그리고, 컴퓨터 화면 말고 따로 사용하는 웹캠이 있다면, 소스 추가에서 장치 (웹캠, 캡쳐보드...)를 선택해서 사용중인 웹캠 장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엑스스플릿 Vcam은 배경 크로마키 기능이 있지만 유료라서, 반드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드로이드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웹캠이 없어서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만들어주는 드로이드캠으로 테스트했습니다.

엑스스플릿 드로이드캠

오른쪽 상단에 보면 1280 x x720 @ 30.00 fps (기본값) 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더 높은 화질을 사용하려면 유료버전을 구매해야됩니다. 만약 이정도 화질도 괜찮으시다면 무료 버전만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네요. 

낯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셨을텐데요, 번거롭지만 기본적인 사용법만 익히면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을 것 같네요. 

[소프트웨어] - OBS Studio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