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구글어스 다운로드 무료에요

반응형

집에서 지루하게 보내고 계시다면 구글어스로 세계여행 어떠세요? 구글어스는 구글지도를 기반으로 전 세계를 항공뷰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스트리트뷰를 통해서 지면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세계여행을 해본다는 기분은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는 지도 유출 방지법 때문에 제약이 많습니다. 그래서 국내는 다음 카카오지도 및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어스는 웹브라우저로 접속해서 보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구글어스 pc버전 다운로드를 통해서 웹브라우저를 열지 않고도 데스크탑에서 바로 구글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 pc버전은 구글어스 프로 라고해서 유료였는데요. 프로 버전이라고 해도 현재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어스 다운로드 안내 포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는 스마트폰 구글어스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VPN을 사용하셔야됩니다. 번거롭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세계 각지를 구경하고 싶다면 굳이 구글어스를 사용하는 것 보다, 구글 스트리트 뷰 어플과 VR의 조합으로 항공뷰 없이 세계여행을 간접적으로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구글어스 다운로드

어스 버전

일반적으로 구글어스는 이렇게 구글어스에 접속해서 어스 실행 버튼만 누르면 바로 실행되는데요, PC버전은 상단에 있는 어스 버전을 클릭해보세요.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

그러면 웹용 Google 어스, 모바일용 Google 어스, 데스크톱용 Google 어스 프로 안내가 뜨는데요, 맨 아래로 스크롤 해서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구글 어스 프로 다운로드

그러면 구글 어스 프로 다운로드가 뜹니다. 여기서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구글어스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아주 간단하게 설치진행됩니다. 

구글어스 탐색

구글어스를 실행시키면 시작 도움말이 뜨기 때문에 간단한 사용법을 익힐 수 있어요. 제가 보기에는 데스크톱 버전 구글어스프로 보다 그냥 웹 브라우저에서 보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껴졌네요.

구글어스 세계여행

이제 가고 싶은 위치를 검색하거나,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pc버전에는 GIS 데이터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과거 이미지 다시보기를 통한 타입랩스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특히 비행기 시뮬레이터 기능이 있어서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비행기에서 보듯이 항공뷰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