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Letasoft Sound Booster 사운드부스터

반응형

혹시 배그 및 레식 같은 FPS 게임 사플 때문에 사운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찾으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FPS 게임에서는 사운드부스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소리가 함께 커지기 때문이죠.

Letasoft Sound Booster는 최대 볼륨이 낮은 스피커 및 헤드셋의 최대 볼륨을 증폭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볼륨을 최대로 설정해도 최대볼륨이 낮은 헤드셋에서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그런데 여러분들이 찾으시는 총소리는 줄이고 발소리는 올리는 그런 시스템을 원한다면 조금 다르게 접근해야됩니다.

게임에 적합한 사운드 증폭 방법은?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윈도우10] -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방법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의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옵션부터 켜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의 소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제조사의 프로그램 EQ 사용

현재 사용하는 게이밍 헤드셋 제조사 (로지텍 및 커세어 등등) 의 헤드셋 프로그램의 자체 EQ를 사용합니다. 보통 게임장르별로 EQ 프리셋이 있는데 FPS로 설정하면 발소리를 더 잘 캐치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운드블라스터

여유가 있다면 저렴한 사운드블라스터 G1 같은 사운드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블라스터X 어쿠스틱 엔진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여 EQ를 설정해서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운드부스터 다운

그럼에도 볼륨 증폭을 위해 사운드부스터가 필요하신 분들은 Letasoft에 접속해서 상단에 있는Download 탭을 통해서 최신 버전의 Sound Boost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기전에 시스템 최소 요구사항을 참고하시면 되는데 대부분 넘을 거라 생각되네요.

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14일이며, 그 이후에는 5분마다 5초동안 소리가 증폭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꼭 필요하신 분들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Letasoft Sound Booster를 설치해봅시다. 설치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은 딱히 없으니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생긴 사운드부스터 아이콘을 실행해봅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사운드부스터가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작업표시줄에 있는 사운드부스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얼마나 사운드를 증폭시킬지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게임을 하면서 적절히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에서는 딱히 건드릴게 없는 것 같네요. 필요하신 분들만 Increase Volume hotkey 및 Decrease volume hotkey 단축키를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