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포토웍스 photoworks 다운로드 쉬운 리사이즈

반응형

사진 리사이즈 하기 편한 포토웍스 다운로드 찾으시나요? photoworks 포토웍스는 개인 및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주로 디카로 촬영한 사진들을 컴퓨터에 옮겨서 관리할 때 유용합니다.

특히 여러사진을 한번에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exif 정보가 유지되는 점 때문에 리사이즈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을 하나하나 일일이 사이즈 조절하거나, 워터마크를 넣는 수고로움을 덜어줄 수 있으며, 화질손상이 많이 없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네요.

포토웍스 다운로드

포토웍스 다운로드는 개발자의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회원가입이 필요하므로 네이버자료실에서 받는 것이 가장 편한방법입니다.

참고로 포토웍스 2.3 버전 이후로 별다른 업데이트가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그럼에도 사용하기 쉽고 편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웍스 설치

포토웍스를 설치해보겠습니다. 언어는 Korean 그대로 두고 OK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폴더포토웍스 설치

설치 경로도 굳이 변경할 필요가 없으니, 기본 경로로 두고 그대로 설치를 진행합시다. 별도의 과정없이 아주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프레임

포토웍스를 실행해보니 첫 화면에서는 액자 넣기 기능이 보이네요. 사실 Frame 보다는 Resize 및 Signature 기능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리사이즈

사진 사이즈 일괄 변경을 하려면 Resize 탭에서 사이즈를 변경할 사진들을 추가하고 가로 및 세로 길이를 설정하고, 미리보기를 통해 사이즈를 확이한 뒤 변환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그니처

그리고 Signature 탭에서 이미지 및 텍스트 워터마크도 일괄적으로 한번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네요. 시간단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군요.

이펙트

Effect 탭에서는 필터 및 컬러 효과도 넣을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래도 사진 크기 줄이기 및 용량 줄이기 용도로만 사용하셔도 충분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포토웍스의 최대 장점은 여러장의 이미지를 일괄적으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사진을 다루는 디카 사용자들의 편집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