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디데이 위젯 설정법

반응형

디데이는 어떤 계획을 실행할 예정일 또는 잊으면 안되는 기념일 또는 시험일 등의 남을 일자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곤 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기본으로 디데이 위젯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디데이 위젯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톡 위젯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도 공개되기 때문에 내 휴대폰 홈화면에 잊으면 안되는 중요한날을 디데이 위젯으로 추가해보세요. 

갤럭시 디데이 위젯

갤럭시 디데이 위젯

갤럭시 스마트폰에 디데이 위젯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디데이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따라 기본 위젯으로 디데이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젯

다른 어플 위젯 추가하듯이 똑같이 하면 되는데요. 먼저, 디데이 위젯을 추가할 빈 화면을 꾹 눌러서 하단에 위젯을 선택합니다. 

캘린더

위젯 목록에서 오른쪽으로 스크롤해서 캘린더를 찾아봅시다. 캘린더는 삼성의 기본 캘린더 위젯인데요. 캘린더를 선택해서 D-day를 선택합시다. 

놓기

그리고 갤럭시 디데이 위젯을 홈화면 배치하고 싶은 위치에 놓습니다. 이렇게 위젯 위치부터 결정하고 일정은 위젯을 놓은 뒤 선택하는 방식인데요. 

일정 선택

이제 디데이 위젯에 설정할 일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일정은 삼성 캘린더 앱에 추가된 일정을 선택하는거에요. 그러니까 디데이 위젯을 추가하기전에 먼저 캘린더 앱에서 일정을 추가해두어야 됩니다. 

위젯 설정

일정을 선택하면 위젯 배경 색상을 흰색으로 할지 검은색으로 할지, 그리고 배경 투명도는 몇퍼센트로 할지 결정한 뒤, 왼쪽 상단에 있는 뒤로가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위젯 크기

그러면 홈화면에 디데이 위젯이 추가됩니다. 위젯 크기는 위젯을 꾹 터치해서 경계선이 나오면 크기를 조절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일정으로 설정하려면 다시 위젯 설정을 선택해서 다른 일정을 디데이로 설정하면 됩니다. 

갤럭시 디데이 위젯은 삼성 캘린더 앱에서 제공하는 것이네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인데 찾지 않으면 있는지도 몰랐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