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아이뮤즈 PD100W 고속멀티충전기 리뷰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까지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멀티충전기가 필요한 이유는 콘센트에 여러개의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여러대의 기기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단일포트 100W 멀티충전기가 필요한 경우는 맥북프로 16인치 (96W) 및 맥북프로 15인치 (84W) 말고는 거의 없기 때문에 고속충전을 하는데 100W를 필요로 하는 기기가 없다면 65W 멀티충전기를 구매해도 무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는 기기가 PD 충전을 지원하는지? 필요한 전력 W는 몇인지?를 보고 맞춰서 고속멀티충전기의 스펙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와 더불어서 C to C 고속충전 케이블도 전력에 맞춰서 구입해야되는데요. 60W, 100W로 나눠서 판매되는 경우가 많으며, 데이터 전송까지 고속으로 하려면 가격이 더 올라가므로 필요에 맞게 구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PD100W 짜리 멀티충전기는 현재 아이뮤즈, 주파집 두군데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디자인도 스펙도 같은 제품입니다. 아이뮤즈 같은 경우 파우치를 증정하고, 주파집은 전용 거치대를 증정하므로 마음에 드는 곳에서 구매하면 될 것 같네요.

PD100W 고속멀티충전기

그리고 여러분들이 멀티충전기를 구매하실 때 주의하실 것은 단일 출력이 몇 W 인지부터 파악하셔야 됩니다. 대부분 모든 포트를 합친 W를 제품명에 적어두는 경우가 많거든요. (아이뮤즈 및 주파집도 W140이라고 표기했지만 이것은 4포트 동시 사용기준 입니다.

아이뮤즈 PD100W 고속멀티충전기

사실 저는 100W까지는 필요없었는데요. 가격차이도 별로 없고 해서 기왕이면 최신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100W 고속 충전 케이블은 별도로 구매하셔야 됩니다.

아이뮤즈 PD100W

구성품은 멀티충전기 본체와 전원케이블로 이루어져있습니다.

PD100W

흰색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빠졌네요. 크기는 113 X 80 X 28.51 mm 이며, 무게는 302g 입니다.

PD충전

상단에 있는 USB-C 포트 2개는 PD3.0 PPS를 지원하며, 단독사용시 최대 100W, 2포트 동시에 사용시 60+60W를 지원합니다. 하단의 USB 포트 2개는 퀄컴퀵차지 2.0 및 3.0을 지원하며 최대 18W입니다.

맥북프로 2개를 동시에 C포트로 충전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사실 이때는 충전은 되지만 맥북을 실사용하면서 사용하게 되면 충전속도보다 방전되는 속도가 더 빠를거에요. 

아무튼 100W ~ 18W를 필요로 하는 기기는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C포트는 PD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에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4포트

왼쪽은 먼저 사용중이었던 샤오미 60W 멀티충전기인데요. 단일 포트당 18W 및 24W 밖에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PD충전기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충전

멀티탭에 꽂은 충전기는 줄일 수 있지만, 역시나 유선이라서 그런지 멀티충전기 주변은 선 때문에 지저분한건 마찬가지네요. 

파우치

사은품으로 받은 파우치입니다. 여행갈 때 이렇게 챙겨가면 좋을 것 같네요. 어디 놀러가서도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전자기기를 가지고 다니니깐요.

아이뮤즈 PD100는 스마트IC 기술을 적용하여 연결되는 기기의 수와 종류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과출력 및 저출력을 방지하며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충전효율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멀티충전기에 이렇게 다중보호장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00W 고속 충전 케이블

그리고 C to C 케이블도 구매하실 때보면 60W 및 100W로 나눠져 있습니다. 안그래도 비싼데 데이터도 고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이면 가격이 더 비쌉니다.

이렇게 10Gbps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케이블은 노트북 및 스마트폰 끼리 데이터를 전송할 일이 많은 분들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충전도 고속, 데이터 전송도 고속으로 할 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아이폰 및 아이패드 PD 충전은 정품 MFI 서드파티 인증을 받은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해야 됩니다.

고속멀티충전기

하나 주의하실 것은 USB-A를 사용하는 배터리 용량이 작은 소형기기들은 이렇게 높은 출력이 필요없기 때문에 여기에 사용했다가는 배터리 수명이 많이 줄어들거에요. 그것만 주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멀티충전기를 구매하실 때,맥북프로를 사용한다면 100W, 아닌 경우에는 65W 정도로 충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