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이지크립트 ezc 파일 복호 프로그램

반응형

이지크립트는 사용하기 쉬운 파일 암호화 및 복호화 프로그램입니다. 용량 및 인코딩 언어에 상관없이 모든 파일에 대한 암복호화로, AES 256bit 암호화 알고리즘 및 SHA 512bit 해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보안에 강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호화할 때 사용했던 패스워드를 분실하면 복호화가 불가능합니다.

보통은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암호를 거는 것이 쉬운 방법인데요. 이지크립트로 암호화된 파일은 ezc 확장자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이지크립트로 암호화한 파일은 다른 프로그램으로 복호화 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이지크립트 2.4 다운로드

이지크립트 구버전은 버그와 호환성 문제로 최신버전인 이지크립트 2.4 버전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지크립트 최신 버전은 아래 네이버자료실에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에 등록된 이지크립트는 64비트 전용입니다.

이지크립트는 프리웨어로, 개인 및 영리, 비영리 단체 등 모든곳에서 비상업적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때 버그로 문제가 있었던 것 같은데 테스트해보니 정상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지크립트를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하는데 어려운 과정은 없으며 안내에 따라 쭉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마지막 단계에서 시스템 재시작을 요구하므로, 설치 후에는 하던 작업을 모두 저장하시고 재부팅해주시면 됩니다. 재부팅을 해야 복호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거든요.

이지크립트 암호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암호화 하고 싶은 파일을 우클릭하여 파일 암호화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암호는 복호화 할 때 필요하므로 절대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그리고 경로지정을 하지 않을 경우 원본파일과 같은 경로에 저장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즉시 암호화가 진행됩니다. 끝났으면 종료를 클릭하세요.

경로지정을 하지 않았더니 같은 경로에 이지크립트로 암호화된 ezc 파일이 생성되었네요.

이지크립트 복호화

복호화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비밀번호를 모르면 복호화할 수 없습니다. 이지크립트 ezc파일 복호화 방법은 ezc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파일 복호화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암호화 했을 때 사용했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저장경로를 지정하지 않으면 ezc파일이 있는 폴더에 파일 복호화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복호화가 완료되면 종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하기는 굉장히 쉽네요. 그리고 당연히 다른 사람이 걸어놓은 ezc 파일은 암호를 모르면 복호화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이 문제 없이 작동하면 상관없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기면 나중에 복호화 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봐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호를 걸어야되는 파일이 있다면 압축프로그램으로 암호를 걸거나 폴더를 숨기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