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취소 방법

반응형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및 취소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어떻게 예약 문자를 보낼 수 있는지 포스팅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대부분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메시지를 주고받지만, 문자로 공지 및 알림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문자를 보내기엔 시간이 조금 안맞는 것 같고, 나중에 하자니 까먹을 것 같다면, 예약문자 보내기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예약문자를 보내려면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갤럭시 메시지 앱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거든요.

갤럭시 예약문자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기능이 없어진 것이 아니라, 메시지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을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메시지 수신함이 뜨는데 오른쪽 하단에 보면 대화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문자를 보내는 기능이에요.

그러면 새 문자 메시지를 작성 수 있게 됩니다. 먼저 받는 사람을 터치해서 수신인부터 지정해줘야 됩니다. 그리고나서 문자 입력 칸 바로 왼쪽에 있는 + 아이콘 (또는 네모4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문자 메시지 부가기능들이 뜨는데요. 메시지 예약을 선택해서, 예약문자를 전송할 날짜시간을 선택하고 완료를 터치합니다. 날짜는 1년 이내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중간에 예약전송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자 입력란에 문자 보낼 내용을 입력하고 보내기 전송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회색 모양 말풍선으로 메시지가 예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 앞에 예약 발송될 시간과 시계 아이콘이 붙어있네요.

예약문자 취소하기

갤럭시 예약문자 취소 방법은 문자가 전송되기 이전에, 예약문자 말풍선 앞에 있는 시계 아이콘을 터치해봅니다. 그러면 예약 메시지 지금 보내기, 삭제, 편집 3가지 옵션이 뜨는데요. 삭제를 선택하면 예약된 문자가 취소되며 삭제됩니다.

예약문자 보내는 법은 알아놓으면 언젠가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리가 문자보다는 카카오톡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잘 살피지 않으면 알아채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