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반응형

NVIDIA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나요? 그러면 최신 게임 대응 및 최적화를 위해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잡는 드라이버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러면 제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설치하게 되면, 윈도우10에서 알아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잡게 되는데 이게 꽤나 구버전입니다. 그래서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NVIDIA 엔비디아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지포스 드라이버를 설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Game Ready 드라이버는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 성능조정 및 버그 수정을 포함한 작업을 포함하기 때문에 VR게임 및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에 대한 대비가 가능합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모델에 맞는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래, 사용자가 사용하는 NVIDIA 제품용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검색합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지포스 그래픽카드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넘버링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겠죠? 

혹시나 내 컴퓨터에 설치된 그래픽카드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그래픽카드 보는 법은 장치 관리자를 열어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더블클릭하면 현재 설치된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나옵니다. GTX인지, RTX인지 SUPER인지, TI인지 정확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RTX 사용자라면 제품시리즈에제품 시리즈에 RTX 20 Series를 선택하고, 제품계열에서 정확한 모델명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서 2060 Super를 사용한다면 RTX 2060 SUPER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는 1660 Super 사용자라면 제품 시리즈에서 16 Series를 선택한 뒤, 제품계열에서 GTX 1660 Suppe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드라이버 390 버전부터 32비트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는 더 이상 출시되지 않습니다.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를 선택했으면,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드라이버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NVIDIA Studio Driver
  • GeForce Game Ready Driver

그런데 드라이버 종류가 2가지입니다. 예전에는 Game Ready Driver 하나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크리에이터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작업용 드라이버인 NVIDIA Studio Driver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주로 하신다면 GeForce Game Ready Driver를 선택하면 되고, 게임보다는 동영상 편집 및 작업을 많이 하신다면 NVDIA Studio Drive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드라이버를 2개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둘 중에 하나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류의 드라이버를 선택하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이제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해보겠습니다. 그러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및 Geforce Experience 그리고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만 설치 둘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게임중 스크린샷 및 게임 녹화, 게임 라이브러리 관리 등의 기능이 있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무슨 기능인지 확인해보고 필요 없다고 생각되면 드라이버만 설치하도록 하세요. 그런데 대부분 필요 없을 거라 판단됩니다.

[소프트웨어]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사용법!

그다음은, 설치 옵션이 뜨는데요. 빠른 설치와 사용자 정의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빠른 설치를 선택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 자동으로 잡혔던 NVIDIA 드라이버가 제거되고, 최신 버전의 엔비디아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설치중에 화면이 몇 번 깜빡깜빡하고 나가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하고 있다면 중단하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뜨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줍시다. 

드라이버 버전마다 체감될 정도로 차이가 날 때가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구버전은 최신게임의 대응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