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 글로벌 골 Samsung Global Goals 사용법

반응형

삼성 글로벌 골 Samsung Global Goals

삼성은 유엔개발계획 (UNDP, Unite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과 글로벌 목표 파트너십을 도입했습니다. Global Goals는 지속 가능 개발 목표로 불평등에 맞서 싸우며 기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공동목표입니다. 2015년에 발표된 17개의 글로벌 목표는 유엔총회에서 설정되었으며 세계 지도자들이 전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의하였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사용자가 글로벌 목표에 지원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 및 기부 기반 앱인 삼성 글로벌 골 Samsung Global Goals를 출시했습니다. 이 앱은 갤럭시 사용자에게 글로벌 목표에 대해 많은 정보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삼성 글로벌 골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Saumsung Global Goals 라는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없는 분들은 삼성 스토어에서 따로 설치하면됩니다. 

삼성 글로벌 골 앱은 사용자가 Global Goals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앱의 광고를 시청함으로써 기부금을 모으고 글로벌 목표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삼성 글로벌 골을 몇일 사용해보고 직접 기부해보니 내 기부금과 삼성의 기부금을 합쳐서 두배의 금액으로 기부가 가능했습니다. 

또한 삼성 글로벌 골 앱을 통해서 사용자가 직접 UNDP에 대한 글로벌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직접 기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부는 삼성페이를 지원하며 단순히 손가락을 몇번 터치하는 것으로 UDNP 및 내가 선택한 목표에 기부할 수 있으므로 어느 때 보다 쉬운 기부가 가능합니다. 

Samsung Global Goals 앱은 우리가 갤럭시 스마트폰을 충전 중일 때도 더 많은 기부금을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앱의 상세설정 탭에서 글로벌 목표 충전 화면 옵션을 활성화 하면 충전 중에 기부액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 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을 충전시킬 때 기기의 잠금화면에 광고를 표시하게 되므로 더 빠르게 기부금을 모으는 것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목표 잠금화면

또한 글로벌 목표 잠금화면을 활성화 하게 되면 선행을 위한 배경화면이라고 해서 다양한 잠금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역사적인 인물들의 명언들이 알아서 자동으로 변경되서 나오게 됩니다. 

앱 하나로 밝은 미래를 만드는 일에 동참한다는 것에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17가지 지속 가능 개발 목표가 무엇인지, 세계 각국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부 방법

Samsung Global Goals 앱을 실행하면 소식 탭에 있는 내용을 먼저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속가능개발목표의 종류는 무엇인지, 세계 각지에서는 어떠한 일이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고 적립하고 기부하기 칸을 보면 광고를 통해 후원금을 적립하여 글로벌 목표를 후원하라는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열기를 터치해서, 동영상 시청하고 기부하기 칸에 있는 시청하기를 누르면 광고가 나옵니다. 

그리고 광고를 시청한 뒤, 닫으면 (설치하거나 접속할 필요는 없습니다) 후원금이 적립됩니다. 얼마 안되는 것 같지만 화면에 표시되는 금액보다 더 많은 적립금이 쌓입니다. 그리고 충전 중에 기부금 적립 기능을 활성화 해두면 더 많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제 기부를 해보겠습니다. 적립금을 어느정도 쌓은 뒤에, 기부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현재까지 쌓인 기부금과 지원한 목표, 전체 기부액이 나옵니다. 기부할 수 있는 목표는 17가지로 17개의 글로벌 목표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관심가는 목표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가장 돕고 싶은 분야를 골라서 기부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목표 충전화면 옵션을 처음 켜게 되면 권한을 허용시켜줘야 됩니다. 충전화면 상단에 보면 알림 켜기라는 버튼을 활성화 해서 알림 접근 허용 목록에서 Samsung Global Goals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런데 이 화면이 꺼지면 적립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의도와 쉬운 방법으로 기부에 동참을 시켜주는 앱이라고 느껴집니다. 다른 사람들은 전체 목표에서 어디에 많이 모금을 하였는지 비율을 확인하고 가장 도움이 필요한 것 같은 곳을 찾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