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북 다크모드 설정하기

반응형

페이스북 다크모드

현재 컴퓨터에서 웹브라우저로 접속하는 페이스북은 공식적으로 다크모드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페이스북 앱은 아직 다크모드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겠지만, 대부분 모바일에서 페북을 많이 하기 때문에 모바일 페북 다크모드가 더욱 필요한 것 같다고 느껴지네요.

현재 모바일에서는 페이스북 메신져 앱만 다크모드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어서 대부분 페메 다크모드 설정방법만 알려주는 것 같던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PC 및 모바일 페이스북 다크모드 켜는 방법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다크모드가 정식으로 나오기전까진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PC 페북 다크모드

이번에 페이스북이 새롭게 인터페이스를 변경하면서 함께 생긴 기능인 것 같은데요. 어두운 환경에서 한결 편안하게 페북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에서 주로 페이스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열고 페이스북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크모드 옵션이 있습니다. 다크모드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짠~ PC 웹 페이스북에서는 다크모드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간단하게 다크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모바일 페북 다크모드

페이스북 앱이 아직 공식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는 건 어떨까 해서 정리해봅니다.

페이스북 앱이 아닌 삼성 브라우저 인터넷을 실행시킵니다. 왜냐하면 삼성 브라우저는 시스템 다크모드를 적용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왼쪽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 (m.facebook.com) 에 접속한 화면이고, 오른쪽은 페이스북 앱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요즘도 페이스북을 많이 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속한 것과 앱으로 보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는 접속한 페이스북에서는 상단바에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영상톡 모임만들기 버튼이 없습니다.

이제, 알림창을 내려서 시스템 다크 모드를 켜주시기 바랍니다.

라이트모드 / 다크모드

모바일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주소창에 m.facebook.com 을 입력해서 페이스북에 접속한 뒤, 로그인합니다. 그리고나서 시스템 다크모드를 적용시키면 페이스북도 함께 다크모드가 적용됩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앱은 시스템 다크모드를 적용시키면 자동으로 인스타 앱도 자동으로 다크모드가 적용되는데요. 페이스북 앱은 공식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브라우저로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사용하면 다크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을 거의 하지 않고, 앱도 설치해서 사용하기 싫어서 가끔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속해보는 정도인데 잘 적용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