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노트 pc버전 사용하기

반응형

삼성노트 앱은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으며,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노트 앱이라 생각됩니다. 수많은 메모 및 노트 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최근에는 많은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기화는 가능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에서만 국한되기 때문에 다른 노트 앱에 비해서는 제약이 있습니다.

또한 삼성노트 pc버전이 삼성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에서 제조한 PC 및 노트북이 아닌 다른 제조사 일반 데스크탑에서 삼성노트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이때까지 PC에서 사용할 수 없어서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이 방법을 통해서 모든 메모를 삼성노트로 옮기고 주력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도 삼성 노트북이 아니라서 삼성노트를 설치하지 못해서 PC와 동기화가 가능한 Google Keep과 같은 메모 앱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메모가 동기화되는 것이 상당한 편리함을 주는데 제약이 생겨버려서 삼성노트 앱을 주력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걱정 마세요. 이 포스팅 내용을 따라 하면 삼성 PC 및 노트북이 아니더라도 삼성노트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노트 PC버전 설치 방법

다른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닌 공식 Samsung Notes 앱을 윈도우10에서 설치하고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삼성이 제조한 컴퓨터나 노트북이 아니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삼성노트를 설치하려고 하면 이 앱은 기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표시와 함께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제조사 컴퓨터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호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Samsung Notes 앱을 구매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전에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 중인 삼성노트를 미리 삼성 계정에 동기화시켜두기 바랍니다.

1. 윈도우10 스토어는 닫으시고, 브라우저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웹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Samsung Notes를 봅시다.

2. 웹에서 Samsung Notes를 보면 코드 사용이 아닌 무료라고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버튼을 클릭하지 말고 오른쪽에 있는 …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카트에 추가 단추가 활성화됩니다. 카트에 추가를 클릭해서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무료이므로 비용이 지불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금액이 0원으로 나오네요.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음과정으로 넘어갑니다.

4. 그리고 최종적으로 주문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5.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열어서 Samsung Notes를 검색해봅니다. 처음에는 코드 사용이라고 되어 있던 단추가 설치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서 설치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설치옆의 메뉴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다른 장치에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그러면 어디에 설치하시겠습니까?라는 알림이 뜹니다. 저는 Dell 제조의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설치할 장치를 체크하고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삼성노트가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만약, 장치가 올바르게 뜨지 않는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메뉴에서 내 라이브러리에 들어갑니다.

내 라이브러리에는 구매했거나 설치 가능한 윈도우10 UWP 앱 목록이 있습니다. 목록에서 Samsung Notes를 찾아서 설치 버튼을 클릭해도 삼성 노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를 해놓으면 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등록되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컴퓨터에서도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한다면 삼성 노트를 또 설치할 수 있습니다.

8. 이제 삼성노트 pc버전을 실행해봅시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기화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런 내용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삼성노트 내용을 불러오기 위해 설정을 클릭합니다.

9. 설정의 맨 위에 있는 항목인 삼성 클라우드 로그인을 클릭해서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노트를 동기화 하려면 삼성계정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미리 동기화시켜두어야겠죠?

로그인하니, 갤럭시에 적어두었던 메모들이 삼성노트pc 버전에서도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제조사는 설치를 못하게 막아두었지만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만약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먼저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삼성노트를 실행한 뒤,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 옵션을 활성화해주세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모바일 삼성노트의 내용을 불러오는 것은 잘되는데, 모바일-PC 간 동기화는 잘 안되네요.

왜 삼성 노트북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제한시켰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제대로 된 크로스 플랫폼이 아닙니다. 더 많은 사용자가 삼성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해야되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됩니다. 앞으로 모든 제조사 상관없이 삼성노트PC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줄지는 의문이지만 포스팅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우회해서 정식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