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반응형

친구나 가족들과 Netflix 계정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내가 시청했던 기록을 알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습니까? 시청기록은 영상을 선별해주는 알고리즘에 영향을 끼치는데, 스트리밍을 했던 타이틀 중 일부는 잠시보고 재미가 없어서 꺼버린 것들도 꽤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넷플릭스를 시청하다보면 최근 시청한 콘텐츠 목록이 생각보다 빠르게 채워집니다. 가족 구성원 및 공유해서 사용하는 계정은 최근에 시청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꼭 알아야된다 생각되네요. 또한 기록을 지우면 재설정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넷플릭스 시청기록이나 기록의 특정 제목을 제거하는 것은 굉장히 쉽습니다. 새로 시작하거나, 시청하지 않은 프로그램에 대해 실수로 등급을 설정한 경우 등급도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찾기 위해 넷플릭스를 약간 뒤져야됩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시청할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주기위해 라이브러리를 깊이 파고 드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넷플릭스는 이전에 시청한 콘텐츠를 분석하여 영상목록을 생성합니다. 알고리즘에 혼란을 주지 않기 위해 여러사람과 계정을 공유하고 있다면 각각의 프로필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은 넷플릭스 웹 사이트에 접속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해서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 프로필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하세요. 진행하기 전에 다른 사람의 프로필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프로필 및 자녀 보호 영역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그리고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시청 기록 오른쪽에 있는 보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최근 스트리밍한 모든 타이틀 목록이 나타나고 옆에 삭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넥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고 싶은 타이틀을 삭제 아이콘을 클릭해서 삭제합니다.

TV프로그램의 경우 시청했던 특정 에피소드 옆에 있는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에피소드가 끝난 후 넷플릭스에서 전체 시리즈를 삭제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시리즈를 숨길까요? 글자를 누르면 시청한 모든 에피소드가 시청활동에서 삭제됩니다. 귀찮으면 모두 숨기기를 통해서 현재 프로필의 시청기록을 모두 없앨 수 있습니다. 단, 계정 전체 시청기록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이라면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 앱을 싫애하고 하단 맨 오른쪽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탭합니다. 그리고 계정에 들어가세요.

그러면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계정 설정에 들어오게 됩니다. 스크롤을 쭉 내리다가,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한 뒤, 시청기록 보기를 탭합니다.

넷플릭스 PC버전과 마찬가지로 각 개별 프로그램 삭제와 모두 숨기기를 모두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기록을 쉽게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의심스러웠던 콘텐츠를 부담없이 보고 시청기록을 삭제하면 됩니다. 또한 넷플릭스에서 더 나은 제안을 받고 싶다면 과거 시청한 프로그램을 평가하거나, 좋아요 또는 싫어요 옵션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