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블루스택 세븐나이츠2 돌리기 최적화

반응형

블루스택 세븐나이츠2

오랜기간 기다려온 넷마블 세븐나이츠2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폰에서 구동시켜보니 생각보다 그래픽이 좋지 않더군요. 그런데 블루스택으로 구동시켜보니 휴대폰보다 훨씬 더 좋은 그래픽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하루종일 방치형 던전을 돌려야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이나 효율 때문에 폰으로 세븐나이츠2를 돌리는 것 보다, 컴퓨터에서 블루스택으로 돌리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컨트롤이 많이 요구되기 탓도 있습니다.

블루스택은 앱플레이어 중에서도 오랜기간 유지보수가 되어왔으며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튕김없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가 필요한데 물론 컴퓨터 사양이 좋다면 대부분 다 비슷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세븐나이츠2 최적화 버전

세븐나이츠2 출시 초기에는 블루스택 세븐나이츠2 최적화 버전이 따로 있었지만, 지금은 최신버전의 블루스택을 설치하기만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최신 모바일 게임과 달리 32비트로 구동되기 때문에 64비트 버전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루스택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메인 페이지를 보면 BlueStacks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세븐나이츠2 최적화 버전은 4.24047.1002 버전 이후 버전이면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블루스택을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64비트에 가상화 VT기능이 포함된 인텔 i5-680 이상의 CPU에 그래픽은 인텔 HD 5200 이상이지만,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다면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블루스택을 설치해봅시다. 지금설치를 누르면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설치가 되며,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경로에 설치하고 싶다면 사용자 설치를 클릭해서 변경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폰에서 사용중인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이제 게임센터에 들어가서 세븐나이츠2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플레이에 있는 게임들을 설치할 수 있으며 원스토어에 등록된 어플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거리낌없이 사용해오셨던 분들은 어려움 없이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구동시킬 수 있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폰에서 설치하던 것과 같이 추가데이터를 받아줍니다.

추가데이터 설치가 끝나면 세븐나이츠2가 구동되는데 로컬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계정을 클릭해서 폰에서 연동해놓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휴대폰에서 플레이하던 계정을 그대로 이어서 크로스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세븐나이츠2 최적화

인게임 내부 설정은 모두 상옵션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블루스택 설정에서 엔진 탭을 보면 그래픽 엔진을 호환성 모드를 선택하고, 그래픽 렌더러도 호환성모드 (OpenGL)을 선택합니다.

만약, 세븐나이츠2가 검은 화면으로 구동이 되지 않는다면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 해서 ASTC 텍스처를 소프트웨어 디코딩 및 하드웨어 디코딩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저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외장 그래픽카드와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높은 프레임 속도 사용을 체크해서 FPS 프레임 속도를 모니터가 지원하는 최대 수치로 변경합니다.

블루스택으로 세븐나이츠2를 구동하게 되면 자동으로 온 스크린 컨트롤이 화면에 켜집니다. 그래서 방향전환과 스킬 사용을 어떤 단축키로 할 수 있는지 볼 수 있지만 화면에 거슬린다면 게임 컨트롤은 켜둔채로 온 스크린 컨트롤만 비활성화 하면 됩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 수준이 상당히 높은 것 같습니다. 그래픽도 컴퓨터게임 못지않은 최신 모바일 게임이 많은데 만약, 세븐나이츠2 이외에 64비트를 필요로 하는 게임도 플레이 하신다면 다른 앱플레이어를 추가적으로 설치할 필요 없이 BlueStacks Muti-instane Manager를 통해서 새인스턴스 만들기 실행하여 64비트의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따로 구동시키면 됩니다.

저는 무과금인데 전플 코제트가 나와서 계속 플레이하고 있긴 하지만, 성장이 너무 더디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