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Preview

S21 정품케이스 종류

갤럭시 S21 시리즈 삼성 정품 커버 케이스 종류들을 정리했으니, 삼성 정품 케이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주로 정품케이스 위주로 구매하곤 합니다.

그 이유는 다른 특별한 것은 없고 다른 케이스들이 퀄리티가 많이 좋아져서 이제는 다 거기서 거기인데다 디자인의 종류가 너무나 많아서 오히려 고르기가 어렵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이번 갤럭시S21 스마트폰은 카툭튀 부분을 아예 디자인 처리 해버려서 전작들 보다는 디자인이 더 예뼈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울트라 모델은 S펜이 탑재되어 이제 노트 시리즈가 단종되는거 아닌가 하는 얘기도 떠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울트라, 플러스, 일반 S21 정품케이스 종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정품케이스도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서 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먼저 울트라 정품케이스부터 살펴보고 이어서, 플러스 및 기본모델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S21 울트라 정품케이스

스마트 클리어 뷰 커버 with S펜

먼저 S21 울트라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스마트 클리어 뷰 커버 with S펜 케이스는 스마트 클리어뷰 커버에 S펜 수납공간을 합친 케이스입니다. 생각해보면 기존 노트시리즈는 이런 케이스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S펜을 커버 옆면에 있는 홀더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빠르게 꺼내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S21에서 사용하는 S펜은 BLE 기술을 지원하지 않아 별도의 충전이 필요없다고 합니다. 컬러는 블랙 단일 색상입니다.

실리콘 커버 with S펜

실리콘 커버 with S펜 케이스도 울트라 모델에만 있는 케이스입니다. 이것도 블랙 컬러만 있습니다. S펜을 측면 홀더에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21 울트라 스마트폰에 S펜 수납공간이 따로없기 때문에 이렇게 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 같습니다.

스마트 클리어 뷰 커버

전면 사이드 액정에서 시계와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전후면을 모두 보호하기 때문에 연령층이 있으신분들이 많이 애용하기도 합니다.

커버를 열지 않아도 주요 알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자, 배터리, 시간 등 다양한 알림이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커버를 열지 않고도 사이드에 있는 아이콘을 슬라이드하여 음악을 재생하거나 터치해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커버 안쪽에는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으며 오른쪽 사이드와 하단부는 전혀 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과 그레이 2종류 입니다.

스마트 LED 뷰 커버

마찬가지로 전면 커버에서 바로 전화를 받고 음악을 바꿀 수 있는데 알림이 LED로 표시된다는 특징이 있는 커버입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2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직접 지정한 아이콘을 LED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앞면 액정 부터 뒷면의 카메라 렌즈, 옆 버튼까지 감싸주는 케이스가 필요하다면 많이 선택하는 케이스이도 합니다.

스마트 클리어 뷰 커버는 카드 수납공간이 없었지만, 스마트 LED 뷰 커버는 안쪽에 카드 한장정도를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단부와 오른쪽 사이드는 전혀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실리콘 커버

전기종 통 틀어서 가장 무난한 케이스입니다. 가면 갈 수록 색상의 종류가 줄어들고 있지만 스마트폰 기본 색상에 깔맞춤해서 나와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블랙, 그레이, 핑크, 바이올렛 4가지 컬러가 있고 살짝 말랑말랑한 감촉에 미끄럼 방지 마감처리가 되어 있어서 그립감이 좋아서 인기가 많은 커버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하단부까지 보호가 가능합니다.

레더 커버

레더 커버도 인기가 많은 색상만 추려내고 더 이상 컬러를 뽑아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색상은 블랙, 브라운 2가지만 나옵니다.

가죽으로 좋은 촉감을 선사하며 표면이 얇고 부드러워 그립감이 아주 뛰어납니다. 또한 카메라 렌즈까지 보호가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덕분에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을 때 스크래치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프로텍티브 스탠딩 커버 

이 케이스도 꾸준하게 출시되고 있네요. 디자인 때문에 캐리어 같다는 별명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무거워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 케이스입니다. 컬러는 블랙, 실버 2종류입니다.

MIL-STD-810G Transit Drop 테스트에 통과하여 보호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킥스탠드가 2개가 있어서 45도 또는 60도의 각도로 세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클리어 스탠딩 커버

클리어 스탠딩 커버는 프로텍티브 스탠딩 커버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체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투명이라서 내폰의 컬러를 살리고 싶다면 이것뿐이겠죠. 요즘에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많이 켜져서 영상 콘텐츠 시청하기 참 좋은데 이런 킥스탠드가 있다면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투명케이스를 선호하신다면 마음에 들 것 같습니다. 고탄력 TPU 범퍼로 모서리 충격을 완화하고 폴리카보네이트 소재가 뒷면을 보호합니다.

클리어 프로텍티브 커버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커버인가요? 투명한 뒷면이 갤럭시S21 팬텀 컬러를 잘 드러내주며 사이드 엣지에 논슬립 패턴이 있습니다.

MIL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며 뒷면은 투명, 사이드는 미끄럼방지 패턴이 있어서 그립감을 한층 더 좋게 만들었습니다. 인기없을 것 같네요.

클리어 커버

삼성 정품 투명케이스를 찾으신다면 이것뿐입니다. 폰컬러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고 슬림하고 얇아서 그립감까지 괜찮습니다. 내구성이 다른 투명 케이스보다 좋은편이라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케이스입니다.

 

S21 및 S21 플러스 정품케이스

S21 및 S21 플러스는 S펜이 없기 때문에 with S펜 케이스는 없습니다.

스마트 클리어 뷰 커버

지펠케이스라는 별명을 얻고 꾸준하게 나오고 있는 케이스입니다. 나름 세련된 디자인이라서 이런 플립형 케이스를 좋아하신다면 고려해볼만합니다.

커버 오른쪽 사이드에서 다양한 주요 알림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자, 배터리 시간 등 다양한 알림이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스마트 클리어 뷰 커버 안쪽에는 카드 수납 포켓이 없습니다. 컬러는 블랙, 그레이, 핑크, 바이올렛 4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LED 뷰 커버

전면 상단에 시계와 알림이 LED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마찬가지로 커버에서 바로 제어가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스마트 LED 뷰 커버 안족에는 카드 한장 정도를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이 있습니다. 어차피 삼성페이로 대부분 해결되기 때문에 다른걸 끼워놔도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LED뷰 커버를 폰에 씌우게 되면 전면 커버에서 사용하는 아이콘을 편집할 수 있는 앱이 설치되므로 쉽게 커스텀  아이콘을 설정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 LED 커버

그냥 보면 평범한 커버 같지만, 후면에 LED가 표시되어 아이콘과 U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화이트 및 바이올렛 2종류입니다.

스마트폰 뒷면에 텍스트, 아이콘 및 애니메이션 효과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뒤집어놓았을 때 활용하기 좋은 커버입니다.

실리콘 커버

대부분 신중하게 생각해서 자신의 폰 컬러를 선택했을 텐데 케이스를 씌우게 되면 볼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실리콘 커버로 깔맞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가습니다.

컬러는 블랙, 그레이, 핑크, 바이올렛 4종류로만 출시됩니다. 밝은색의 실리콘 커버는 때가 타기는 하지만 삼성 정품 실리콘 커버는 다른데서 만든 것 보다 때가 덜 타고 내구성이 오래가서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레더 커버

유럽에서 생산된 가죽으로 제작한 레더커버는 그립감이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색상은 블랙, 브라운 2가지만 있습니다.

S21 레더 커버는 울트라와 마찬가지로 돌출된 후면 카메라까지 안전하게 보호해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크바드라트 커버

울트라에는 없는 커버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에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진 친환경 케이스입니다. 컬러는 심플하고 독특한 텍스쳐가 돋보입니다.

이름도 어려운 크바드라트 커버는 민트그레이, 바이올렛 2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려진 폴리에스터 PET을 재활용하여 만든 케이스입니다. 요즘 이런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하는 것들이 많아지는 것 같네요.

프로텍티브 스탠딩 커버

클리어 스탠딩 커버

투명케이스와 킥스탠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클리어 스탠딩 커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범퍼가 스마트폰 앞면을 보호하고, PC소재가 뒷면을 보호합니다.

클리어 프로텍티브 커버

클리어 커버

기본 투명 케이스가 필요하다면 클리어 커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젤리케이스는 아니고 하드타입이라서 사용하다보면 기스가 조금씩 생기지만 다른 투명케이스보다 내구성이 좋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케이스도 있지만 컬러가 많이 줄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실 이렇게 인기가 없는건 없애버리고 좋은 것만 계속 생산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많이 켜져서 유튜브 같은 영상 콘텐츠를 보기에는 킥스탠드가 있는 케이스가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편리하기도 하거든요. 케이스는 취향차이지만 삼성 정품 케이스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S21 정품케이스들을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