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그랑사가 pc버전 연동 방법

반응형

그랑사가 pc 출시일 전에 미리 받으세요. 스마트폰의 보급화가 활발해지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이 굉장히 활성화 되며 수많은 게임이 출시되었다가, 없어지곤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성공했던 IP를 사용해서 재탕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좀 다를 것 같네요.

세븐나이츠 주요 개발진들이 모여서 제작한 게임 그랑사가 출시일은 1월 26일입니다. 얼리얼 엔진으로 제작되었으며 CBT에 이어 500만명이라는 분들이 사전예약을 완료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25일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플레이하실 분들은 미리준비를 해야겠죠?

출시전부터 빵빵한 성우진과 가수 태연 콜라보레이션이 진행 되었고, 킹덤하츠로 유명한 일본 작곡가 시모무라 요코가 OST를 맡아 기대를 한 껏 높이고 있습니다. 이제 세븐나이츠2에서 갈아탈 때가 된 것일까요?

새로운 IP로 출시된 게임이라서 아직 정보가 많이 없는데 (그래도 어디서 본듯한 그래픽) 무과금 육성 직업은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정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랑사가 pc버전 다운로드

그랑사가 pc버전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되기 때문에 다른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 보다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훨씬 최적화가 잘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모바일과 PC 크로스플랫폼을 중요시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랑사가 pc 다운로드

그랑사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아직 오픈일이 아니라서 사전 다운로드 진행중이라고 나옵니다. 그랑사가 출시일은 2021년 1월 26일 오전 8시 이며, 사전 다운로드는 오늘인 25일부터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플레이 하실 분들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를 통해서 미리 다운로드 하시고, 컴퓨터로 하실 분들은 맨오른쪽 Windows 버튼을 누릅니다.

그랑사가 런처

처음에 설치되는 것은 그랑사가 런처입니다. 런처를 먼저 설치하도록 합니다. 

설치

런처 인스톨이 완료되면 그랑사가 런처가 실행되며 게임 설치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데이터를 받기 시작하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게임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그랑사가 pc플레이

아직 오픈일이 아니기 때문에 실행은 안되지만, 오픈 시작과 동시에 빠른 플레이를 하고싶은 분들은 저처럼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하세요. 어차피 설치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아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

그랑사가 단축키

그랑사가 키보드 단축키

런처에서 그랑사가 단축키 사용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게임에 익숙하신 분들은 금방 적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동은 WASD, 일반 공격은 스페이스, 스킬은 숫자버튼을 사용하면됩니다.

그랑사가 아트

그랑블루 판타지 같기도 하고 세븐나이츠 같기도 하고? CF를 보니 유퀴즈에 나왔던 감독님이 제작한 것이군요. 고퀄리티로 제작했는데 왠지 뭔가 코믹합니다.

게임 시스템은 지정된 캐릭터 3명을 통해 팀을 짜서 멤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이라면 캐릭터의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캐릭터를 모을 수 있는 것 같은데 스킬을 위해서는 그랑웨폰과 아티팩트를 사용해서 스킬 및 연출이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그랑사가 리세마라 이후 PC 계정연동

리세마라 방법은 따로 찾아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리세마라 이후 마음에 드는 SSR 등급을 얻으셨다면 SNS 계정에 동기화 시킨뒤 PC에서 접속하면 됩니다. 그러나 그랑사가 PC 버전은 SNS 계정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직 모르겠지만, 모바일에서 게스트 계정을 생성하여 PC에서 연동하는 방법을 사용해야됩니다.

1. 먼저 모바일에서 그랑사가에 접속한 뒤, 메뉴를 열고 서브메뉴 - 옵션에 들어갑니다.

2. 왼쪽 사이드에서 계정 탭을 클릭하면 내 계정 번호가 나옵니다. 이것을 기억해둡니다. 복사해봤자 pc에서 진행해야되므로 복사는 무쓸모입니다. 그리고 계정 연동 목록에서 Sign in with Guest를 선택한 뒤, 코드 생성창이 뜨면 기억하기 쉬운 코드를 입력한 뒤 (비밀번호로 사용), 코드 생성을 선택합니다.

3. 이제 그랑사가 pc버전을 실행한뒤, 로그인 계정 선택을 보면 게스트 로그인 밖에 없기 때문에 Sign in with Guest를 선택한 뒤, 모바일에서 내 계정번호 및 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계정 연동이 뜨고 내가 모바일에서 진행했던 계정이 뜹니다.

아무래도 계정번호를 통해서 연동하기 때문에 게스트라도 상관이 없나봅니다. 모바일이 주 기기, pc가 서브 기기 라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로만 플레이하실거면 pc버전에서 코드를 생성했다가 따로 어디 적어두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4. 마지막으로, 본인인증 과정이 남아있습니다. pc로 접속을 하게 되면 본인 인증 확인 후 접속이 가능하다고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인터넷이 열리므로 본인인증 과정을 마쳐주세요.

5. 만약 튜토리얼이 시작된다면 그랑사가 런처를 종료한뒤 다시시작해서, 서버를 모바일에서 플레이했던 서버로 변경하면 됩니다. 그리고 동시접속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다른한쪽은 튕기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