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원신 pc버전과 모바일 연동

반응형

원신 pc 버전 플레이를 원하시나요? 원신은 해외에서도 준수한 평가를 받았고 괜찮은 그래픽 퀄리티와 완성도로 작년 출시한 모바일 게임중에서는 성공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과 비슷한데 그래픽과 아트만 바꾼것 같습니다.

그러나 중국 미호요에서 제작하였고 초기에 논란 때문에 컴퓨터로 플레이하기가 껄끄러우셨을 겁니다. 문제가 되었던 mhyprot2.sys 파일은 안티웨어 라고 해명했지만 게임 종료 및 삭제 후에도 계속 켜져있어서 계속해서 문제가 되었으나, 지금은 게임 종료시 종료되고 삭제하면 함께 제거된다고 합니다.

원신은 크로스 플랫폼으로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플레이스테이션 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연동이 가능한 것은 PC뿐이며 플스는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맥os도 지원하지 않으며 닌텐도에도 출시되면 좋았겠지만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면 모르겠지만 이미 모바일에서 플레이하신 분들은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갈망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차라리 젤다를 하는 것이 좋겠지만 젤다를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어놓은 원신도 베꼈다는 소리는 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로 플레이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원신 pc버전

원신 PC버전 다운로드

원신 PC버전 런처는 원신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자체 클라이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앱플레이어에서 실행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원신 pc

원신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게임 소개와 함께 오른쪽 상단을 보면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아참 컴퓨터로 원신을 플레이할 때 엑박패드와 듀얼쇼크4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신 플랫폼

들어오게 되면 원신을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Windows가 PC 클라이언트 이며, 아쉽게도 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원신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해봅시다. 사용자 설정을 눌러보면 원신이 설치되는 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체크하고 바로 설치를 누르세요. 이 과정은 런처를 설치하는 것일 뿐이므로 금방 끝납니다.

원신 런처

런처가 설치완료되면 바로 열기를 누르세요.

설치

이제 본격적으로 원신 설치가 진행됩니다. 게임 받기를 눌러서 데이터를 모두 받을 때 까지 기다렸다가 게임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되면 누르세요.

원신 구글계정 연동 방법

원신 모바일 연동

모바일에서 원신을 구글계정으로 등록하신 분들은 당황스러울 겁니다. pc버전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로그인을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따로 미호요 계정을 만들어서 모바일에서 연동한 뒤, pc에서 로그인할 때 미호요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미호요 계정 탈퇴가 상당히 번거롭다고 하더군요.

모바일게임이다보니 대부분 모바일에서 처음 실행해서 구글 계정으로 가입했을거라 생각됩니다. 먼저 폰으로 접속해서 왼쪽 상단 프로필을 실행한 뒤,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왼쪽 계정 탭에서 유저센터를 선택합니다.

저도 구글계정으로 튜토리얼을 끝냈기 때문에 구글계정의 통행증ID가 보이게됩니다. 여기서 계정 연동을 선택하면 메일연동이 뜹니다. 

여기서 뜨는 메일 연동을 통해서 미호요 계정을 생성하며 지금까지 플레이한 구글계정의 기록을 미호요 계정에 동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새롭게 미호요 계정을 만드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이메일 인증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받은 인증코드를 확인해서 가입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다시 게임을 확인해보면 미호요 계정과 구글계정이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원신 PC버전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서 방금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관련 규정에 따라 실명인증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실명인증까지 마무리해야 원신을 pc버전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역시 모바일 게임은 PC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실제로 원신을 플레이해보니, 벽타기, 활강, 맵타워 때문에 젤다와 유사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른점이라면 원소 시스템을 통해서 상성에 맞는 캐릭으로 변경해가면서 게임을 진행한다는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원신

원신 pc 사양

아무래도 모바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높은 사양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플스에서의 최적화 수준은 기대이하라고 하더군요.

  • CPU : i7 이상
  • 램 : 16GB
  • 그래픽카드 : 지포스 GTX 1060 6GB 이상
  • 저장공간 : 30GB 이상

저장공간을 20기가 정도 차지하므로 넉넉하게 30기가는 있어야된다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스냅드래곤 845 정도는 되야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PC사양도 높다면 높고 낮다면 낮은 정도입니다.

중국 게임이라는 것 자체로 논란이 많아 비판도 많고 호평도 많은데 나름 선방한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나온 양산형 모바일 게임과는 다른 시스템 (젤다를 베꼈지만) 덕분인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