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팀 프로필 사진 아바타 바꾸는 방법

반응형

주로 PC로 콘솔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라면 대부분 스팀을 사용할텐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개 프로필이 있습니다. 대부분 이것을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대다수지만, 친구목록이나 스팀안에 있는 커뮤니티에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프로필 사진을 변경할 수 있으며 게임관련 아바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팀 데스크톱 클라이언트를 사용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스팀 프로필 사진을 변경할 수 있으며 두 가지 방법 모두 동일한 과정을 거치므로 스팀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있다는 전제하에 프로필 사진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보유하고 있는 게임이 많다면 유리한 것이 Steam 포인트 상점을 통해서 움직이는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 프로필 사진 바꾸기

PC에서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시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클릭한 뒤, 드롭다운 메뉴가 열리면 내 프로필 보기를 클릭합니다.

계정의 프로필 메뉴 오른쪽에 보면 레벨이 있고 프로필 수정이 있습니다.

스팀 프로필 사진 변경은 왼쪽 사이드에서 아바타를 선택하고 아바타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업로드하여 나만의 프로필 사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이미지는 최소 184x184 px 사이즈의 사각형의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따로 사용할 사진이 없다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의 캐릭터를 스팀 아바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의 아바타 하단에 있는 모두 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바타가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골라서 저장하시면 프로필 사진이 게임 아바타로 변경됩니다.

스팀 움직이는 아바타

만약 스팀에서 움직이는 아바타 프로필 사진을 사용하고 싶다면 왼쪽 사이드 맨 아래를 보면 스팀 포인트 상점이 있습니다.

스팀 포인트 시스템이 최근 업데이트 되어서 내가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의 금액에 따라 얻은 포인트가 있을겁니다. 스팀 포인트를 사용해서 프로필 및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데 왼쪽 사이드에서 아바타를 선택해보면 포인트로 고를 수 있는 움직이는 아바타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벨에 따라서 언락되던 전시대를 포인트를 통해서 더 화려하게 꾸며놓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팀 프로필을 비공개로 해두신 분들에게는 무의미한 내용이지만, 스팀포인트를 쌓아두고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