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한컴오피스 모바일 한글2014 무료로 받는 방법

반응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자는 한컴오피스 모바일 한글2014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대들은 모바일 기기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편인가? 필자는 모바일 기기로 문서작업은 하지 않는다. 아무리 요즘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인치가 커졌다 한들 솔직히 불편하고 한계가 있다. 

사실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끔찍한 일인 것 같다. 책상을 떠났으면 일 따윈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급하게 문서를 볼 필요가 있거나 간단히 수정해야 되는 것이 있다면 그때는 유용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시리즈는 무료인데 한컴오피스 한글은 유료다. 그래서 한글뷰어 정도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라 생각되는데 무료로 모바일 한글 앱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한컴오피스 한글 2014

Q1 : 스마트폰에서 한컴오피스 한글 hwp 파일을 볼 수가 없습니다.

A : 한글 뷰어 앱을 설치하면 읽을 수는 있다. 하지만 편집은 할 수 없다. 

Q2 : 모바일 환경에서 한글 문서를 편집하고 싶습니다.

A : 모바일 한컴오피스 한글 2014 앱을 설치하면 된다.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 hwp를 모바일 기기에서 보는 방법

한글 뷰어 앱을 설치하면 된다.

  • 한컴오피스 Viewer 
  • Polaris Office
  • 네이버 오피스 

한글 문서(hwp)를 보는 방법이야 어렵지 않다. 위 3가지 한글 뷰어 앱 중 하나만 설치해도 한글 문서를 볼 수 있다. 

한컴오피스 한글 for 안드로이드

하지만 한글 문서 hwp를 편집 하기 위해서는 말이 달라진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한컴오피스 한글 2014의 가격이 굼매하기에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판단된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안드로이드’는 ‘한컴오피스 한글 2014’를 호환하는 최신 모바일용 오피스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0 for 안드로이드’ 제품과 별개의 제품이니 지원 단말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삼성앱스 기기의 경우, 국내에서 구매한 기기에 대해서는 ‘삼성앱스’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 기기에 대해서만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안드로이드’ 구매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적혀있는 내용 중 일부이다. 그럼 위 내용대로 한컴오피스 한글 2014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 모바일 한글 2014 앱은 모바일 한컴오피스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바일 한컴오피스 한글 무료로 받는 방법

※이 방법은 삼성 모바일기기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자에게만 적용되는 방법이다.

Hancom Office

  1. 갤럭시 앱스 (Galaxy Apps) 실행.
  2. 한글 2014 'Hancom Office' 검색.
  3. 'Hancom Office' 다운로드.

한컴오피스 한글 for 안드로이드 문서 지원 형식

  • 불러오기: HWP, HWT, HML, HWPX
  • 저장하기: HWP, HWT, HML, HWPX, PDF

현재는 삼성덱스 앱이라고 하여 한글2014는 Hancom Office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갤럭시 스토어 인기순위에도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