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 날씨 알림 끄기 어떻게?

반응형

요즘같이 날씨가 변덕스러운 날에는 미리 기온이나 날씨를 알려주는 것이 편리하다고 생각되지만, 구글 및 갤럭시 위젯 날씨 알림도 받고 있는 와중에 네이버 앱을 설치했다가 네이버 날씨 알림마저 온다면 너무 많은 알림이 오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다.

그래서 알림은 받고 싶지 않고 내가 확인하고 싶을 때만 확인하는 것이 오히려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네이버 날씨 알림 끄기 방법을 정리하려고 한다.

네이버 날씨 앱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고 도대체 어디서 끄는걸까?

네이버 날씨 알림 끄기

네이버 앱에서 보내는 알림이므로 네이버 날씨 알림 끄기는 앱에서 알림설정을 찾으면된다. 네이버 앱을 실행해서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에 들어간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에 들어간다.

그러면 네이버앱 설정에 들어오게되는데, 중간쯤으로 스크롤 해보면 알림 수신 설정이 있다. 푸시알림 받기를 꺼버리면 모든 알림을 받을 수 없으므로, 알림 수신 설정을 통해서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만 알림을 받지 않는 것이 가능하다. 중간쯤으로 스크롤 해보면 날씨 속보가 있다.

여기서 푸시 알림을 OFF로 전환하면 알림창에 오던 네이버 날씨 알림 끄기가 가능하다. 어렵지는 않은데 도대체 어디서 끄는지 설정이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정리하였다. 

알림종류에 있는 알림 지역 설정을 통해서 여러지역의 날씨 확인이 가능하지만, 어쨋든 알림을 끄기 위한 목적이므로 지역설정은 따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또는 설정에서 전체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네이버를 선택한 뒤, 알림 항목에서 날씨 속보 옵션을 끄는 것으로도 대체가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