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오디르바나 윈도우에서도 사용가능 괜찮을까

반응형

오디르바나 (Audirvana Plus)

맥북 및 맥미니 장치로 맥파이를 구성하는 분들이 오디르바나 (Audirvana Plus) 하이파이 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오디르바나 윈도우 버전도 출시가 되었군요. 그래서 별도의 DAC장치가 있는 분들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오디르바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는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 같은데 윈도우에서 사용하려고 하니 문제는 없을까? 하시는 분들이라면 먼저 30일 버전으로 충분히 사용해보고 적합하다 싶으면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니 인터페이스는 아이튠즈와 비슷했으며 다양한 음원파일을 지원하지만 어떤 특별한 설정을 할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그래도 다들 취향이 다르다보니 윈도우에서도 작동한다는 것 위주로 알려드립니다.

오디르바나 다운로드

오디르바나 다운로드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윈도우버전이 있습니다. Audirvana는 30일간 체험판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한달동안 충분히 사용해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연 맥에서만큼 잘 작동하고 비슷한 음질이 나오는지? 

오디르바나 윈도우 버전은 MacOS에서만큼 완전한 기능을 갖추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인지 이대로일지는 지켜봐야될 것 같습니다.

64비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빈칸을 입력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웹브라우저 상단에 이 사이트에서 앱 설치 관리자를 열려고 합니다가 뜨는데 열기를 누릅니다.

이제 Audrivana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라 웹에서 바로 설치를 하는 군요.

라이센스 동의는 i accept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아직 라이센스가 없으므로 Request Tial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OK를 클릭해서 마무리합니다.

오디르바나를 실행하면 설정이 뜨는데 라이브러리 추가부터 해주면 됩니다. 라이브러리를 구성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해주면 되는데 윈도우에서는 DLNA 및 UPnP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니 네틑워크 주소를 입력할 수 없게되어있어서, NAS 폴더를 지정할 수 없었습니다. DLNA 서버를 선택해도 확인이 안되네요. (맥북에서는 NAS에 있는 폴더를 라이브러리로 지정할 수 있었는데 저만 안되는건지 윈도우에서만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테스트는 해볼필요가 있어서 로컬에서 구동해보았습니다. 출력은 WASAPI 및 ASIO를 지원해서 재생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는데, 음악 재생에 충실한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태그편집도 안되는군요. 윈도우에서는 오디르바나 타이달 연계해서 MQA를 사용하는 것 밖에 답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다보니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