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 영화 대여 다운로드는 시리즈온

반응형

네이버 영화 대여 다운로드 시리즈온

네이버 시리즈온 에서는 영화 및 방송 콘텐츠가 주력입니다. PC버전 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TV앱을 출시하여 스마트TV에서도 네이버 시리즈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 영화 뿐만아니라 무료영화, 인기 TV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가 가능한데 네이버 멤버십 가입자라면 더욱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리즈온 영화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는 최신영화, 인기영화, 무료, 천원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화관에 가기 힘들거나, 상영기간을 놓쳤다면 시리즈온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미디어 콘텐츠를 구매해서 소장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한 번 시청하고 다시 안보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여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대여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가격면에서 유리하다 생각됩니다.

대여를 지원하는 플랫폼은 구글플레이무비 및 네이버시리즈온 정도가 괜찮은 것 같은데 시리즈온에 독점작도 있고 매주 무료영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리즈온 방송

네이버 시리즈온 방송은 인기 드라마 및 예능부터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티비보기는 지원하지 않으며 네이버포인트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방송은 대여가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영화 대여

이번에는 네이버 영화 대여 방법 위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시리즈온에서 보고싶은 영화를 찾았는데 이렇게 구매밖에 안되는 것 처럼 보입니다.

이럴때는 영화제목을 시리즈온에 검색해보면 대여가 되는 것을 따로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순위가 대여보다 소장이 더 높습니다. 그런데 이걸 굳이 왜 나누어 놓았는지 궁금하군요. PC버전에서는 구매와 대여를 따로 찾아야되서 불편합니다.

또한 콘텐츠마다 대여기간이 모두 제각각이므로 대여하기 전에는 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셔야됩니다. 나중에 봐야지~ 하다가 날리는 수가 있어요.

구매전에 확인할 사항으로 HDCP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는 원활한 감상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하는데 대부분의 장치가 지원하기 때문에 큰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영화 대여를 직접해보겠습니다. 저는 네이버멤버십 덕분에 한달에 한 번 3000원까지 시리즈온을 사용할 수 있어서 보고싶은 예능이나 영화를 찾아보고있습니다.

대여가 완료되면 웹에서 영화를 바로 재생할 수 있는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두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먼저 스트리밍부터 해보겠습니다.

별다른 과정없이 시리즈온 웹사이트에서 바로 영화가 재생되며, 설정에서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영화가 아니라면 대부분 제목에 HD 라고 적혀있는데 FHD 해상도까지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전체화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영화 다운로드

네이버 영화 다운로드는 시리즈온 구매 및 대여로 구매한 콘텐츠 모두 가능하며, 대여로 구매한 콘텐츠는 대여기간까지 다운로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대신, 무료 영화는 콘텐츠 마다 모두 제각각 다르니까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MY 탭에서 내영상을 확인해보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콘텐츠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과 시리즈온 플레이어 설치가 필요합니다. 먼저 설치하는 것이 크롬 및 엣지 확장프로그램 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설치되는 것은 시리즈온 다운로더 입니다. 이것부터 설치하고, 

다음에 설치해야되는 것이 시리즈온 전용 다운로더 입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는 이전 네이버 N플레이어라고 불리던 것이었으며 영화관 자막 폰트를 지원하며 HDR 재생이 가능해서 꽤나 쓸만한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그리고 콘텐츠가 저장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저는 그냥 기본으로 설정했습니다.

이제 대여한 네이버 영화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 콘텐츠는 당연히 DRM으로 보호됩니다.

폴더를 확인해보니 DNV 및 DNVS 파일이 다운로드된 것을 보아 이것이 영화파일과 자막파일 같습니다. 재생하게 되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로 재생됩니다.

모바일 시리즈온

컴퓨터 및 스마트TV로 시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요즘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도 영상 감상하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모바일 시리즈온도 PC버전 처럼 영화 및 방송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송은 PC버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없었던 회차 무료 및 전회 무료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보고싶은 영화를 찾아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화를 대여해서 볼 수 있습니다. 구매했던 내역은 MY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리즈온에서 바로 재생하거나, 다운로드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무제한 요금제 및 와이파이가 원활한 환경에서는 스트리밍으로도 충분한데, 다운받을 거면 기왕이면 고화질로 받아두는게 화질도 깨끗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