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오큘러스 스카이박스 에어스크린 사용법

반응형

유큘러스 VR 제품군을 사용하고있다면 대부분 스카이박스를 사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오큘러스에 직접 파일을 복사하지 않고, 네트워크 재생을 위해서 사용하기에 유용한 앱입니다.

그런데 별도의 NAS를 사용하지 않거나, 공유폴더를 구성하지 않고 무선으로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 중에서 스카이박스 에어스크린 기능을 통해서 오큘러스, 기어VR, DayDream 같은 VR 장치에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기기로 복사할 필요없이 스카이박스 PC 클라이언트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바로 오큘러스에서 영상을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있습니다.

스카이박스 에어스크린 다운로드

스카이박스 에어스크린은 PC를 사용해야된다는 불편한점이 있어서 그렇게 활용도가 높은지는 모르겠지만 기기에 직접 파일을 복사하는 것은 번거롭고 무선으로 네트워크 재생이 필요한 분들만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SKYBOX PC 버전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됩니다. 스카이박스 공식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에 보이는 Get the App 을 통해서 pc클라이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및 맥OS를 지원하며 오큘러스 장치와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Install Now를 클릭하면 쉽게 설치가 됩니다. 마지막에 Launch on Windows startup은 굳이 체크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스카이박스 에어스크린 사용법

이제 컴퓨터에서 스카이박스 pc버전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조건은 오큘러스와 컴퓨터가 같은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어야됩니다. 같은 네트워크라고 하면 PC에서 연결한 공유기와 오큘러스에서 연결한 와이파이가 같은 공유기면 된다는 말입니다.

이제 SKYBOX VR PLAYER 창에 영상파일을 드래그해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또는 OPEN을 통해서 직접 지정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라이브러리에 영상파일이 등록되는데 PC에서 재생 및 정지가 가능합니다. 재생해도 컴퓨터 화면에서는 재생되지 않으니 안심해도 됩니다.

이제 오큘러스에서 스카이박스를 실행한뒤, AirScreen 탭을 확인해보면 방금전에 pc에서 등록한 영상이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있는 것이 확인이 됩니다. 이것을 재생하면 됩니다.

2D 영화는 극장모드를 사용하면 꽤나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스카이박스를 구매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는 것이지만 NAS 및 간이나스를 구축하지 않으셨거나 별도로 버추얼데스크탑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소개하면서 정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