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2의나라 녹스 호환은 64비트 필요

제2의나라 녹스 64비트

이번에 넷마블에서 출시된 모바일 제2의 나라를 컴퓨터로 구동하려면 안드로이드 7 누가 64비트 앱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건 상관없지만 기존의 안드로이드 7 32비트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기준으로 제2의나라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녹스 64비트 설치가 새롭게 필요합니다. 블루스택의 경우 멀티 인스턴스에서 64비트 버전을 따로 생성할 수 있지만 녹스는 32비트로 설치했으면 멀티 드라이브에서 32비트밖에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별도로 녹스 64비트 다운로드 추가 설치가 필요합니다.

녹스 64비트 다운로드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는 녹스 공식 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에서 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2의나라 호환은 64비트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제2의나라 최적화 PC버전 다운받기 또는 64비트를 선택하면 녹스 64비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신작이 출시되면 메인페이지는 다른 게임으로 바뀔 수 있으니 아무튼 기존의 32비트 버전을 사용중이라면 64비트 버전을 추가설치하시면 됩니다.

녹스를 새롭게 설치할 때는 설치경로가 기본적으로 D드라이브로 잡히기 때문에 이것만 원하는 경로로 변경해주고 설치하면됩니다.

이제는 대부분 앱플레이어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실테니 그렇게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녹스 설치가 완료되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녹스 앱 스토어에서 제2의나라를 설치해줍니다.

제2의나라 녹스 64비트

녹스 64비트 다운로드해서 설치했으면, 해당 게임은 사용하고 계신 녹스 플레이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라는 알림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2의나라 녹스 최적화

제2의나라가 그렇게 고사양 게임이 아니라서 딱히 최적화할 필요 없이 기본값 그대로 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그래픽카드 사양이 좋지 않으신 분들만 CPU Core 및 RAM을 한단계 낮추거나 해상도를 낮춰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그래픽카드만 받쳐준다면 성능설정은 그대로 두고 고속 프레임 모드를 켜서 프레임을 120까지 올려서 사용하면 더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게임 그래픽 설정에서 그래픽 세부설정에서 안티 앨리어싱 옵션이 OFF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FXAA 또는 TAA로 선택하게되면 카툰 그래픽 특성상 거친 윤곽이 조금 부드럽게 처리되므로 그래픽사양이 되시는 모두 높음에 안티 앨리어싱 까지 따로 켜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