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유비소프트 커넥트 게임 설치 경로 변경

유비소프트 게임런처 전 유플레이 Uplay 현 유비소프트 커넥트 Ubisoft Connect 게임 설치 경로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런처 자체는 용량이 작은 C드라이브에 설치해도 상관없지만, 요즘 출시되는 게임이 용량이 너무크기 때문에 용량이 큰 하드드라이브에 별도로 설치하는 것을 선호할 것입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SDD 가격이 낮춰져서 그럴일은 없어질 것 같지만, 아직은 더 용량이큰 드라이브로 게임 설치 경로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SSD에 설치함과 HDD에 설치된 것의 차이라고는 로딩속도에만 영향이 있고 나머지 요소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유비소프트 커넥트 게임설치 경로 변경

스팀에서 유비소프트사의 게임을 설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유비소프트 커넥트가 설치되고, 게임의 설치 경로는 스팀에서 정한 라이브러리 폴더에 설치되기 때문에 그렇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유비소프트 독점작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같이 유비소프트 스토어에서 구매한 게임의 경우 유비소프트 커넥트로 설치를 하기때문에 설치경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팀때문에 자동으로 설치된 유비소프트 커넥트의 경우 아무런 설정을 바꾸지 않아서 기본 설치경로가 C드라이브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유비소프트 커넥트 게임 설치 경로 변경을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에 들어가세요. 참고로 유비커넥트 한글 변경 방법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하면 됩니다.

왼쪽 사이드에서 다운로드 탭을 선택하면 기본 게임 설치 위치 옵션이 뜹니다. 변경을 클릭해서 용량이 넉넉한 내가 원하는 드라이브 및 폴더로 변경해줍니다.

사실, 유비소프트 커넥트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때 설치경로를 물어보긴 하지만, 기본 게임 설치 위치를 변경하였으므로, 기본값이 내가 정한 경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치 경로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제 매번 설치할 때마다 경로를 바꿔주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