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리진 게임 설치 경로 바꾸기

반응형

다른 런처들과 마찬가지로 EA 오리진 런처는 윈도우가 설치된 메인 드라이브에 게임이 설치됩니다. C드라이브가 대용량이라면 상관없지만, 대부분 적은 SSD와 대용량 HDD를 분리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게임은 공간이 많이 남는 HDD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경로를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오리진 게임 설치 경로 바꾸기

오리진 클라이언트 자체는 C드라이브에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게임만 용량이 큰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 경로를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오리진 게임 설치 경로 바꾸는 방법은 런처를 실행시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를 보면 내 프로필이 있는데 화살표를 선택 한 뒤,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설치 및 저장 탭을 선택해서 게임 목록 위치를 통해서 게임설치 경로를 바꿀 수 있습니다. 폴더 변경을 클릭해서 용량이 큰 드라이브에 원하는 폴더를 생성해서 지정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각 게임에 대해 개별적으로 경로를 설정하는 옵션은 없습니다. 또한 고용량이라도 외장 드라이브나 usb에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폴더를 변경한 경우 이미 설치한 게임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원래 위치 그대로 있다고 합니다. 닫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이미 설치된 게임경로 이동

만약 오리진으로 이미 설치한 게임이 용량이 작은 C드라이브에 있다면 굳이 게임을 제거하고 새 위치에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수동으로 게임폴더를 이동시켜줄 필요도 없습니다.

내 게임 목록 라이브러리를 선택하여 이미 설치된 게임의 포스터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게임 이동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를 지정해줄 수 있으므로 이미 설치된 게임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여 재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