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잇테이크투 스팀 친구패스 답답해도 싸우지마세요

반응형

잇테이크투 스팀 친구패스 친구랑 하는 방법을 정리해드릴게요. 잇 테이크 투 (It takes two) 스팀 할인 덕분에 이번에 스팀이나 오리진을 처음 접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 평소에 게임을 즐겨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설치부터 친구 초대 과정이 모두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잇테이크투 스팀 친구패스를 직접 플레이해보니 이때까지 출시되었던 협동 게임 중에서 꽤나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줬으며 각자의 역할이 분명해서 컨트롤에 익숙하지 않은 친구와 함께 한다면 꽤나 답답할 겁니다.

기본적으로 목표를 향해 길을 찾으며 주어진 오브젝트로 퍼즐을 풀어나가는 방식인데 스토리가 진행될 때마다 완전히 다른 장르처럼 플레이 되기 때문에 똑같은 패턴이 나오지 않아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서 요즘 너무 뻔한 파밍 게임에 지쳤다면 해볼 만하지만 혼자서는 플레이가 안된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됩니다.

잇테이크투 스팀 친구패스

스팀

스팀에서 잇 테이크 투는 일반 버전과 친구패스 버전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It Takes Two Friend's Pass 다운로드는 무료라고 되어있고, It Takes Two 구매가 따로 있습니다.

잇테이크투 친구패스 차이점은 초대만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게임을 구매한 사람만 초대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

그리고 잇테이크투는 EA 오리진에서 출시한 게임이라서 게임을 설치하게 되면 오리진 런처가 함께 설치되며 오리진과 연계가 된다는 것을 아셔야 됩니다. 또한 친구 초대할 때 오리진 계정으로 하기 때문에 굳이 스팀으로 구매하지 않고 오리진에서 구매해도 상관없습니다. 

두 플랫폼의 가격이 그때그때 다르기 때문에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초대할 사람은 가격이 적힌 잇테이크투 (It Takes Two)를 구매해서 다운받고, 초대받을 분은 친구패스 (It Takes Two Friend's Pass) 버전을 다운로드하세요.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시간이 꽤 많이 걸리기 때문에 그 사이에 해둘 것이 있습니다.

EA 오리진 가입 및 로그인

이미 EA 오리진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만 하면 상관없지만, 계정이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두셔됩니다. 만약 런처에서 가입을 진행하는데 인증이 안된다면, EA 홈페이지에서 따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추가를 해둡니다. 잇테이크투 친구초대를 위해서는 오리진에서 친구추가를 해야되기 때문에 오리진 런저 상단에서 친구 추가를 클릭해서 상대방의 오리진 아이디를 초대해둡니다. (스팀 친구가 아닙니다.)

이렇게 미리 해두지 않으면 막상 시작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몰라서 헤매다가 시간을 허비할 수 있으니 하나씩 진행하면 됩니다.

잇테이크투 친구초대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양쪽 모두 게임을 실행합니다. 잇테이크투 친구초대는 구매한 사람이 온라인에서 친구초대 버튼을 눌러서 하면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친구 목록을 선택하면 오리진 친구창이 뜨는데, 아까전에 추가해놓은 아이디를 선택하여 게임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친구패스를 실행한 사람에게 초대장이 갑니다.

초반영상이 끝나면 누가 무엇을 플레이할 지 선택할 수 있으며, 이렇게 분할화면으로 모두에게 보여지고,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면 됩니다.

로컬플레이

그러면 온라인 말고 내컴퓨터에서 로컬플레이는 어떻게 하는걸까요? 잇테이크투는 혼자서 플레이할 수 없어서 로컬플레이에서는 한명은 키보드, 다른사람은 컨트롤러로 진행하면 한컴퓨터에서 두명이 협동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잇테이크투 사양

잇테이크투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연히 두 컴퓨터 모두 사양을 넘겨야되는데 그래픽옵션을 최대로 올려보니 최소사양은 너무 낮게 측정된 것 같고 권장사양은 맞춰야되는 것 같습니다.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흘러가면서 아이템 파밍이 아닌 주어진 환경에서 오브젝트들을 움직여 다음과정으로 진행해나갑니다. 그런데 보스가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역할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아무리 둘이서 한다고 해도 한 사람은 버스를 탈 수 없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나의 역할을 대신해줄 수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가 컨트롤을 잘 못해서 답답해도 너무화내지말고 이해하면서 하세요. 재미있자고 하는거잖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