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 이제 편하게

반응형

예전에는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를 이용하려면 개발자모드 및 PC연결 같은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했는데, 이제 그런과정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드퀘스트에는 오큘러스 스토어의 기준이 까다롭기 때문에 이에 기준이 안되는 앱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일종의 베타 및 얼리억세스 VR 앱들이 등록되어있는데, 다양한 게임이 등록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제 사이드퀘스트 VR게임이 Applab을 통해서 오큘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 (Applab)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는 Applab에 접속해서 받는 방식으로 편리해졌습니다. 앱랩 접속은 오큘러스 퀘스트2 브라우저에서 접속해도 되고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접속해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오큘러스 계정에 연동되기 때문에 알아서 기기에 등록되기 때문입니다.

SideQuest App Lab Games

 

SideQuest App Lab Games

Get the latest App Labs games on SideQuest from inside your headset.

applab.games

오큘러스 브라우저에서 바로 Applab에 접속해도 상관없습니다. 

오큘러스 브라우저 주소창에 applab.games 라고 입력하면 바로 사이드퀘스트에 접속 됩니다.

자주 들어올 것 같으니, 북마크에 추가해놓으면 다음에는 빠르게 접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먼저 말씀드렸다시피, 오큘러스 계정에 연동되기 때문에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Applab에 접속해서 사이드퀘스트에 등록된 VR앱들을 둘러보고 설치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리하더군요.

사이드퀘스트 게임을 선택하면 이 앱은 App Lab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오큘러스의 검수 절차를 거치지 않았으므로 알려지지 않은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그런데도 오큘러스 스토어 페이지로 연계가 되는군요.

퀘스트2를 착용해보니 Applab을 통해서 설치한 사이드퀘스트 VR게임은 자동으로 기기에 등록되어있었고 상단에 App Lab이라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는 지역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앱도 있고, 유료도 있지만, 오큘러스 스토어와 연계되서 예전처럼 사이드로딩 같은 방식이 아니라 또다른 스토어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편리해졌네요. 점점 더 많은 앱들이 등록되고 있기도 하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