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1 다크모드 설정 방법

반응형

윈도우11 다크모드는 시스템 전체적으로 둥근 디자인 덕분에 조금 달라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운영체제 윈도우11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다크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익숙한 다크모드를 윈도우11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다크모드는 어두운모드 라고 불리며 밤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윈도우11 다크모드 설정 방법

우리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테마는 밝은모드 또는 라이트모드 라고 부릅니다. 윈도우11 다크모드 활성화 방법은 설정에서 개인 설정 탭에서 색을 선택합니다.

현재는 색 선택이라고 번역되어있는데 이대로 계속 사용될 것 같군요. 기본으로 밝게가 선택되어있는데 이것을 어둡게로 지정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시스템 UI가 다크모드로 변경됩니다. 이전 윈도우10과 비교해보면 비슷한 것 같지만, 모서리가 둥글게 변화하여 조금 다른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는 사용자 정의를 선택해서 기본 윈도우 모드 및 기본 앱 모드를 각각 밝게와 어둡게를 따로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해당 예시는 기본 윈도우 모드는 밝게 설정했고 기본 앱 모드 선택은 어둡게 설정하였습니다. 이런식으로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의 조합도 가능합니다.

엣지브라우저도 다크모드가 함께 적용되지만 웹서버 (접속하는 웹사이트)가 다크모드를 따로 지원해야 되기 때문에 엣지 브라우저만 UI만 다크모드가 적용되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