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Samsung Free 삭제 갤럭시 홈 화면에서 없애기

갤럭시 Samsung Free 삭제 홈 화면에서 비활성화

삼성은 갤럭시 스마트폰 홈 화면 맨 왼쪽에 있었던 삼성데일리를 삼성프리 (Samsung Free)로 변경하였습니다. 이것은 구글 디스커버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지만, 필요없는 사용자를 위해서 홈화면에서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홈 화면에서 삼성프리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삼성 데일리를 끄는 것과 같아서 어렵지 않습니다.

삼성프리(Samsung Free)

Samsung Free는 초기에 뉴스기사를 볼 수 있게 해두어 Google Discover 와 비슷한 기능을 했지만 지금은 Watch, Read, Play 3가지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구글 앱에 대한 많은 대체 어플을 추가시키고 있는데, 뉴스기사 이외에 Samsung TV Plus 및 설치 없이 할 수 있는 인스턴스 게임 기능을 넣어두었습니다.

홈 화면에서 Samsung Free 삭제 (비활성화) 방법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하고 Samsung One UI 홈 화면의 빈공간을 길게 누르면 홈화면 편집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왼쪽으로 화면을 넘겨봅니다.

맨 왼쪽으로 화면을 이동하게 되면 상단에 삼성프리를 끌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을 비활성화 하면 홈화면에서 삼성프리가 비활성화 됩니다.

그리고 삭제하거나 직접적으로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사용 중지가 불가능하므로 이렇게 홈 화면에서 비활성화 하는 방법뿐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기본 One UI Home 대신 다른 런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노바런처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런처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