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리세마라 방법 일본어 더빙 바꾸기

반응형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애니메이션 원작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이 출시되어 리세마라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리세마라가 다른 모바일 게임보다 쉽고 빠른 편이라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는 TRPG 방식에 흔한 ATB 시스템을 채용해서 다른 양산형 모바일 게임과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원작 고증을 잘해놔서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애니메이션 팬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리세마라 이후 퀘스트를 진행해보았지만 도대체 뭐하는 게임인가 싶네요. 그래도 일러스트 및 스킬 연출 애니메이션은 꽤나 인상깊었습니다. 

코노스바 모바일 리세마라

게임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로그인 방법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게스트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다른 소셜계정 연동은 4성을 얻고나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처음에 게스트 및 로컬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게임들은 리세마라가 쉬운편입니다. 단지 초기화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느냐가 중요한데 이것도 빠르게 반복할 수 있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튜토리얼은 모두 스킵해서 빠르게 넘어갑니다.

메인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런칭 기념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데 이것부터 꼭 받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선물함을 열어 전부 받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리세마라를 시작할 수 있는데, 여기 10회에서 별4 이상을 한 개 정도는 얻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중간에 Guest 계정 연동 중이라는 안내가 뜨지만 아직 더 할게 남았으므로 연동은 하지 않고 닫고 넘어가면 됩니다. 새로운 멤버 등장 연출도 그냥 빠르게 연타해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기타 메뉴에서 ★4 확정을 선택합니다.

뭐가 좋은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코노스바 등급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니 결국에는 멜리사는 꼭 필요한 것 같더군요.

저는 다크니스가 떠서 초기화를 진행했습니다. 게스트 계정이라서 얼마든지 초기화 후에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프로필에 들어갑니다.

초기화는 계정 탈퇴 버튼을 누르면 계정 초기화가 끝나고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제 멜리사가 뜰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일본어 더빙

한국어 더빙이 이질감이 있는편은 아니지만, 원작의 일본어가 익숙하신 분들을 위해 일본어 대사로 변경하는 방법도 찾아왔습니다.

메뉴에서 언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맨위에 한국어 / 일본어 더빙이 있습니다. 이걸 선택하면 글자는 한글인데 대사가 일본어로 바뀌기 때문에 더 원작에 가까운 느낌이 나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데이터를 다시 받게됩니다.

퀘스트를 진행해본 것이 아니라서 코노스바 모바일에 대해 이렇저렇다 할 얘기는 없는 것 같네요. 이런류의 게임은 결국 팬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코노스바 리세마라 및 일본어 더빙 변경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