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우방 여는법 조건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우방

카우방 (시크릿 카우 레벨) 은 디아블로2 오리지널에도 있었던 콘텐츠인데, 경험치를 많이 획득할 수 있었기 때문에 헬카우에서 쩔을 받는 용도로 활용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소들이 할버드를 들고 다가오는 무시무시한 곳이었는데, 어느샌가 패치가 되어 예전처럼 경험치 쩔을 받을 수 없게 되었더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카우방은 재료템이나 룬을 얻으러 가는 용도로 들어가게 됩니다. 저도 노멀 크리스탈 소드를 얻기 위해 굳이 일부러 노말 카우방을 돌고왔습니다.

카우킹 잡아도 되나요?

네, 잡아도 됩니다. 카우킹을 잡아도 다시 해당 레벨의 카우방을 열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에서는 카우킹을 잡으면 그 난이도의 카우방은 다시 못들어가게 되었는데, 레저렉션에서는 카우킹을 잡아도 다시 언제든지 들어와서 잡을 수 있습니다. 

조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우방 여는 방법은 먼저, 액트5를 클리어한 상태가 선행조건입니다.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노말 난이도 카우방을 열기 위해서는 노말 난이도의 바알을 잡은 상태면 됩니다. 나이트메어 및 헬은  해당 난이도의 바알을 잡은 상태면 가능합니다.

바위벌판 - 트리스트럼

우선 액트1의 바위벌판 (스토니필드) 웨이포인트로 가서 필드의 돌기둥에 있는 붉은 포탈을 타고 트리스트럼으로 갑니다. 데커드 케인을 구출하기 위해 갔던곳이죠. 

케인은 구출한 상태이므로 안에 없고, 네임드몹을 잡아 필드를 정리해도 되고 구석에 있는 워트의 다리만 줏어와도 상관없습니다.

워트의 의족 + 마을 차원문의 고서 조합

이제 마을로 돌아와서, 아카라에게 마을 차원문의 고서 (타운포탈 책) 하나를 사와서 워트의 다리와 포탈책을 호라드림의 함 (호라드릭 큐브) 에 넣고 변환 (조합)시켜 줍니다. 

조합시킨 그 자리에서 붉은 포탈이 열리는데 이 포탈을 타면 카우방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마을 밖에서는 안열린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들어가기 전에 열쇠도 미리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잠긴 궤짝이 꽤나 있거든요. 

음메음메 농장에 진입했다고 뜨는군요. 적당히 몰이사냥 해주면서 재료템, 룬, 보석을 파밍하면 됩니다. 노말 카우방에서는 크리스탈 소드, 롱소드, 브로드 소드, 사이드 때문에 오긴하는데 이것을 라주크에게 가져가서 4소켓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한번에 안나오고 3번째 도니까 나오더군요.

카우방 TC

  • 노멀 : 28
  • 나이트메어 : 64
  • 헬 : 81

챔피언몹이 아닌 일반소들은 이뮨이 없어서 어떤캐릭으로 가든 어렵지 않을거에요. 난이도별 카우방 TC는 노말 28, 악몽 64, 지옥 81 (카우킹 66)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료템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헬 난이도 카우킹 런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우킹을 잡아도 다시 카우방을 열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잡아도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카우방을 들어와도 프레임 드랍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디아블로2 하면 빼놓고 말할 수 없는 던전인데 처음에는 디아블로1 에서 만우절 해프닝으로 끝났다가 디아블로2에서 실현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아블로3 확장팩에서 알록달록 동산으로 부활하게 되죠. 

캐릭터 레벨에 따른 난이도 액트별 경험치를 얻는 효율이 다르기 때문에 초반에 무작정 버스를 타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노멀 카우방 레벨업은 20~25까지 적합하며 (액트3~4에서 얻는 경험치와 비슷), 그 후에는 나이트메어로 넘어가는게 더 나은 레벨업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쩔보다는 파밍장소로 생각하는 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