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1 부팅음 제거 (시작소리) 방법

반응형

윈도우11 부팅음 (시작소리) 제거 방법

윈도우10에서 제거되었던 시작 부팅음이 윈도우11에서 돌아왔습니다. 이런효과는 새롭게보이지만 굳이 원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에서 쉽게 부팅음 제거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부팅음이 있으면 부팅속도가 느려진다해서 다들 지우고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SSD가 보편화가 되었고 윈도우 부팅속도가 예전 운영체제보다는 많이 빨라진 편이라서 크게 영향은 없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1 운영체제의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 시작 효과음을 빠르게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윈도우11 부팅음 시작소리 제거 방법은 먼저 설정을 엽니다. 또는 Windows+I 단축키로 설정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개인 설정 탭을 탭한 뒤, 테마를 선택합니다.

테마 옵션 맨 위에 보면 소리가 Windows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는데 이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소리 옵션이 뜨는데 Windows 및 프로그램의 작동에 적용되는 소리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 구성표에서 Windows 기본값이 아닌 소리 없음을 하면 모든 효과음이 제거되지만, 부팅음 (시작소리)만 없애러면 Windows 시작 소리 재생 체크를 풀고 적용하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윈도우11 부팅음 시작 사운드가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게 전부인데, 보통 제어판에서 설정했던 것을 이제는 설정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