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하는법

반응형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언젠가는 QR코드를 스캔해야될 때가 있다.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님에도 QR코드를 가끔 스캔해야 되는데, 그것 때문에 QR코드 리더 혹은 스캔 앱을 다운로드 해야된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네이버 앱을 설치하면 되지만 앱이 무겁기도 하고 필자는 네이버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 다행히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갤럭시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방법

갤럭시가 레퍼런스 스마트폰은 아니라서 분명히 QR코드를 읽는 기능이 어딘가에 있을 것이라 판단하였다.

삼성 브라우저
메뉴

삼성 스마트폰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실행시킨다. 그리고 메뉴 아이콘을 눌러본다.

※ 크롬 브라우저 아님. 

확장기능
확장 기능

확장 기능에 들어간다.

QR 코드리더기
QR 코드 리더기

QR 코드 리더기를 활성화 시킨다.

QR코드 스캔
QR 코드 스캔

그리고 다시 인터넷 앱의 메뉴를 활성화 시키면 QR 코드 스캔이 있다. 

스마트폰 QR 코드 스캔
갤럭시 QR 코드 스캔

안내선 안에 QR코드 및 바코드를 맞추면 자동으로 인식된다. 

QR코드 인식

QR코드를 읽어 해당 홈페이지가 실행되든지 앱이 다운로드 되든지 할 것이다. 

빅스비 비전

빅스비 비전
qr코드인식

갤럭시노트8 이후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은 빅스비 비전으로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다. 빅스비 비전 어플 아이콘을 찾지못하겠다면, 카메라를 실행시키면 왼쪽 상단에 빅스비 비전 글자를 터치해서 실행시키면된다. 

네이버 앱을 자주 실행하는 사용자는 상관 없지만, QR코드 하나 읽으려고 그 무거운 네이버 앱까지 설치하는 것은 오버인 것 같아서 준비한 포스팅이다.

레퍼런스 스마트폰이 아닌 이상 이렇게 어딘가에 QR코드를 읽는 기능이 있을 것이다. 이상 갤럭시로 QR코드 스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모바일] - 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