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은?

반응형

네이버 QR코드스캔 

예전에는 QR코드 앱을 따로 설치했었지만, 지금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QR코드스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또한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빅스비 비전을 통해서 편하게 큐알코드스캔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QR코드에는 URL이 인코딩되어 있어서, 내가 직접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해당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 및 앱으로 연결된다. 주소를 입력하는 것보다, 스캔을 하는것이 편리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QR코드가 과연 좋은 방법인가에 대한 의문점이 있었지만, 여전히 많이 사용된다. 

QR코드 (Quick Response code)는 2차원 바코드라고 하며 사진, 동영상, 지도, 링크 등의 정보를 담아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청첩장 및 명함 등으로 활용가능하다. 기업에서는 앱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등의 컨텐츠에 연결하여 활용하기도 한다. 

네이버 앱을 자주 쓴다면 네이버 QR코드스캔 기능을 자주 활용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 네이버가 개편을 하여 QR코드스캔이 어디로 이동되었는지 헷깔릴 수 있기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개편된 모바일 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일반 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접속해서는 QR코드 스캔이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앱 설치는 필수다. 

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

네이버

네이버로 QR코드를 스캔하려면 네이버 앱이 필수다.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접속하여 QR코드 스캔기능을 사용하려 해봤자, 네이버앱 설치로 이동되기 때문이다. 

네이버 개편렌즈

네이버 앱을 실행하면 이번에 개편된 깔끔한 네이버 메인을 볼 수 있다. 하단에 있는 초록색 원 아이콘을 터치해보자. 그러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뜬다. 여기서 렌즈를 터치하자. QR결제는 제로페이 기능인데, QR코드 스캔과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기능이므로 렌즈를 선택해야된다. 

검색창

또는 검색창을 터치하면 키보드가 열리는데 음성검색 아이콘 옆에 있는 렌즈 아이콘을 터치해도 QR코드 기능이 실행된다. 

그러면 스마트렌즈가 실행되면서 QR코드를 카메라에 인식시키면 해당 URL로 바로 이동되는 것이 아니라, QR코드에 등록된 URL정보부터 뜬다. 만약 스마트렌즈가 다른것을 인식한다면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하여 QR/바코드 탭으로 이동하여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모바일] - 갤럭시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하는법

이상, 네이버 QR코드 스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네이버 앱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만약 갤럭시 사용자인데, 네이버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빅스비 비전을 사용해서 QR코드 스캔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