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샤오미 IoT 기기 미홈 (MiHome) 앱 연결 방법

반응형

샤오미의 IoT 기기(이라이트, 로봇청소기, 웹캠,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한 샤오미의 모든 IoT기기)들을 미홈(MiHome) 앱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Yeelight 앱 따로, 수케어 앱 따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미홈 앱 하나로 샤오미의 모든 IoT기기를 제어하는 것이 관리하는 면에서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 앱 설치와 샤오미 계정 만드는 것은 쉬우니 MiHome 앱을 설치하고 지역을 중국으로 설정한 다음 샤오미 계정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겠다.

샤오미 IoT 기기 미홈 (MiHome) 앱 연결 방법

샤오미 미홈 (MiHome)

mihome 연결을 위해 먼저 스마트폰에 2.4Ghz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구입한 샤오미의 IoT 기기 (이라이트, 로봇청소기 등등)의 전원을 켜놓고 시작한다.

미홈미홈 기기추가

내 기기 탭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눌러서 기기 추가를 선택한다.

미홈 기기추가

그러면 근처 기기에 등록되지 않은 샤오미의 IoT 기기가 뜬다. 근처 기기에 제품을 선택한다.

미홈 와이파이 연결

기기를 선택하면 Wi-Fi에 연결하기가 뜨는데 탭하여 Wi-Fi 선택을 누른다.

미홈 와이파이 연결

사용하는 2.4Ghz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공유기 암호를 입력한다. 아직까지 나오는 IoT기기는 대부분 2.4Ghz 대역을 사용한다.

미홈 연결

연결이 될 때까지 잠시 기다리도록 한다. 스마트폰과 기기가 가까이 있을 수록 속도는 빨라진다.

미홈 연결성공미홈 연결성공

연결이 성공되면 기기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태그를 등록하는 것이다. 필자는 + 아이콘을 선택하여 '내방'이라고 태그를 입력하였다.

미홈 연결미홈 컨트롤

오른쪽 빨간 테두리 활성화 아이콘은 기기의 전원을 담당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해당 기기를 설정하고 싶으면 기기 이름을 터치하면 된다.

샤오미 IoT 기기 (이라이트, 로봇청소기 등)를 미홈 앱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렇게 스마트폰에 연동을 시켜야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제대로 된 샤오미 사물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2017/07/24 - [IT 리뷰/제품 리뷰] - 샤오미 Yeelight 앱 연결 및 설정 방법 스마트폰으로 불 켜고 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