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34UM58W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구매후기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보면 인터넷 창을 많이 띄우고 사용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작업의 능률을 위해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까 고민을 했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해본적이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정말 편하다.

그래서 여러 매장을 둘러보며 모니터를 구경하다가 '이거다!'싶은 모니터를 발견하였다. 바로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였다.

매장에는 29인치와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29인치는 한눈에 들어오는 사이즈였지만 위아래가 크기가 작은 느낌이 있었고 34인치가 너무 크다는 느낌은 들었지만 탁 트인 화면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하였다.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21:9의 화면비를 자랑하는데 필자처럼 어떠한 목적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이상 사실 이런 모니터는 구매 수요가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된다. 

34UM58W 실제 화면 비율

LG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모니터를 조립하고 촬영하였다. 사실 이렇게만 보면 느낌이 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LG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인터넷 창을 띄워보았다. 34인치에 2560x1080 해상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여백이 엄청나다.

LG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크롬으로 네이버와 다음을 각각 띄워서 윈도우10의 화면분할 기능을 사용하여 반씩 나누었다. 이렇게 두 개의 인터넷 창을 짤리지 않고 거뜬하게 볼 수 있다.

LG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엑셀은 가로 AI열 세로 34행까지 한번에 볼 수 있다.

LG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전체화면
LG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꽉찬화면

모니터 화면비가 21:9이기 때문에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일반적인 전체화면은 왼쪽 처럼 여백이 생겨서 재생되고 꽉찬화면으로 재생해야 모든 화면을 사용한다.

LG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HDMI 포트가 2개라서 미박스도 연결해보았다. 미박스는 4K 동영상을 지원하지만 자체적인 해상도는 1080P로 구동된다. 하나 확실한 것은 멀티태스킹에 효과적인 모니터라는 것이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영상 모드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영상 모드

  • 읽기모드
  • 사진
  • 영화
  • FPS1
  • FPS2
  • RTS
  • 사용자 설정

사용자 설정을 포함하여 7가지 모드가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모니터 화면을 촬영해봤자 제대로 된 화면을 보여줄 수가 없으니 생략하겠다.

LG 울트라와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LG 울트라와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34UM58W 드라이버 /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모니터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잡히지만 수동으로 설치해야 될 수 있기 때문에 링크를 남긴다. 그리고 화면분할을 위한 OnScreen Control 소프트웨어도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사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10의 기본 화면분할 기능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많이들 착각하는 것이 모니터를 TV처럼 인치만 높으면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화면 인치가 커도 해상도가 같으면 화면이 커봤자 똑같이 잘려서 나온다.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가장 편한 방법은 FHD 모니터로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는 것이 간편하다.

사실 완전한 QHD의 해상도는 2560X1440이다. 그러나 이 제품은 QWHD라는 2560X1080 해상도를 사용한다. 그래서 위 아래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4분할은 무리가 있는 편이다.

이 모니터의 단점이라면내장 스피커가 없다는점? 기본 스피커를 사용하면 상관은 없지만 미박스를 연결하였을 때 내장 스피커가 없어서 모니터 뒤에 이어폰을 꽂을 수 있는 포트가 있는데 이어폰을 사용하여 소리를 들어야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