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해제 방법

반응형

윈도우10 데스크탑은 별로 상관없지만, 윈도우 태블릿 같은 2 in 1 태블릿을 사용한다면 이 태블릿 모드가 편리할 수도 있는데 태블릿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오히려 많다. (특히 서피스)

윈도우10의 태블릿 모드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창으로 열리는 것이 아닌 전체 화면에서 실행되도록 하고 시작 메뉴 대신 시작 화면을 제공하여 터치에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 태블릿모드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해제 방법

윈도우10 태블릿모드를 해제하기 위해서 윈도우 설정을 실행하고 시스템을 선택한다.

태블릿 모드

왼쪽 사이드메뉴에서 태블릿 탭을 선택하면 로그인 시 기본 선택 값이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 사용'일 것이다. 클릭하여 옵션을 바꿔야된다.

로그인 시
데스크톱 모드 사용

'데스크톱 모드 사용''태블릿 모드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시스템이 부팅되고 로그인 할 때 데스크톱 모드로 실행된다.

이 장치에서 태블릿 모드를 자동으로 켜거나 끄는 경우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고 항상 전환

그리고 이 장치에서 태블릿 모드를 자동으로 켜거나 끄는 경우 옵션을 선택하여 '메시지를 표지하지 않고 항상 전환'을 선택하면 귀찮은 알림 메시지를 안봐도 된다.

필자도 델 베뉴8 프로 윈도우 태블릿을 한번씩 활용할 때가 있는데 켜자마자 하는 것이 태블릿 모드를 끄는 것이다. 터치에는 분명 좋은 모드인데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하는 이유가 윈도우 앱보다 다른 작업을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거나 데스크탑 모드가 오히려 편해서이다.

이번에는 윈도우10에서 태블릿 모드를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