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팀뷰어 다운로드 원격제어 사용법

반응형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유명한 팀뷰어 최선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팀뷰어를 이용한 원격제어 사용법을 알아보겠다.

>윈도우10 프로 버전 사용자라면 윈도우에 기본으로 내장된 원격 데스크톱 연결 기능이 있지만, 가정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7 홈 버전이나 윈도우10 홈 버전에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 기능이 빠져있다. 

그래서 자연스레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찾을 수 밖에 없는데 팀뷰어는 사용하기 쉽고 전세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 보통 컴알못의 컴퓨터를 봐줄 때 사용하곤 한다. 팀뷰어 설치해서 팀뷰어ID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는 레파토리다.

팀뷰어 다운로드

팀뷰어 다운로드
다운로드

팀뷰어 다운로드는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도록 한다. 포스팅은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팀뷰어 다운로드
개인용 / 비상업용

설치할 때 팀뷰어 사용 용도를 개인용 / 비상업용를 선택하고 동의-종료를 클릭한다. 단, 개인에게만 해당하며 회사에서는 이렇게 사용하면 안된다.

※ 회사에서는 윈도우 기본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나 크롬 원격 데스크톱과 같은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권장한다.

팀뷰어 원격제어 사용법

팀뷰어 설치는 호스트 컴퓨터 (원격제어를 당할 컴퓨터)와 원격제어를 할 컴퓨터 모두 설치하여 팀뷰어를 실행한다.

팀뷰어 사용법
파트너 ID 입력
팀뷰어 사용법
비밀번호 입력

호스트 컴퓨터 팀뷰어를 실행하면 왼쪽 원격 제어 허용란에 귀하의 ID 숫자 9자리비밀번호가 있다. 이제 조종할 컴퓨터에서 팀뷰어를 실행하여 오른쪽 원격 컴퓨터 제어 란에 파트너 ID 6자리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팀뷰어 사용법

이제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팀뷰어는 특히 파일전송 기능이 편리하다. 이제 나머지 기능은 쭉 둘러보면서 사용해보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컴퓨터 원격제어 방법

팀뷰어 사용법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팀뷰어를 설치하고 실행한다.

팀뷰어 사용법
파트너ID 입력
팀뷰어 사용법
비밀번호 입력

제어할 컴퓨터의 팀뷰어 ID를 입력하고 원격 제어를 선택한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고 OK를 선택한다.

팀뷰어 사용법
스마트폰으로 PC 원격제어

이렇게 팀뷰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컴퓨터 원격 제어가 가능해진다.

원격제어를 할 컴퓨터에 팀뷰어가 실행되어 있으면 정상작동하며, 팀뷰어를 실행할 때마다 ID가 변경될 수 있다.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다운로드 사용법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연결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