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XMind for Windows 마인드맵과 피쉬본차트도

반응형

보통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마인드맵을 하려고 하면 A4용지부터 꺼낼 것이다. 생각나는 단어들을 적고 브레인스토밍을 거쳐 아이디어를 도출 해낼 수 있다. 

이런 마인드맵 그리기를 A4용지 대신 컴퓨터로도 할 수 있는데 어차피 다시 정리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프로그램 하나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오늘은 개인 및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Xmind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Xmind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xmind 확장자를 사용하며, Freemind의 .mm 그리고 MindManger의 .mmap 파일도 연동이 가능하다. 

이스트소프트의 알마인드 lite 다운로드가 없어진 관계로 지금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찾으려면 Xmind 다운로드가 필요할 것이다. 

XMind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다운로드

XMind

XMind 다운로드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XmindXMind 공식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XMind 다운로드

Download Xmind 8 Update 7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버전의 Xmind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클랙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받도록 하자. 

XMind 다운로드

얼마전까지는 윈도우디펜더 SmartScreen에서 실행을 차단했는데 이제는 문제가 수정되었다. 설치 중간에 뜨는 Associate additional file types with XMind (Recommende!)를 체크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래야 다른 마인드맵 프로그램 파일까지 연동시켜준다. 

XMind

이제 설치는 끝났고 XMind 프로그램을 간단히 살펴보겠다. 

XMind 서식
XMind 기능

빈맵에서 시작해도 되지만, 서식으로 시작하는 것이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이상,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XMind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혼자서 마인드맵 그리는 일은 흔하지 않은데, 조별과제 팀업무를 수행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