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 삭제후 찌꺼기 제거

반응형

이번에는 언인스톨 프로그램중에 하나인 IObit 사의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리가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여도 찌꺼기 폴더가 남기마련이다. 빈폴더들을 직접 찾아서 제거하기엔 굉장히 번거로운데 이러한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유틸리티가 IObit Uninstaller다. 

IObit Uninstaller로 프로그램을 제거 하면 프로그램 삭제후 찌꺼기 제거 및 레지스트리까지 한번에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레보 언인스톨러와 비교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가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지워지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IObit 사 제품을 꺼려한다면 레보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으로 대체할 수 있다.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IObit Uninstaller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Free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Free Download를 클릭하여 최신버전의 IObit Uninstaller를 다운로드 하도록 하자.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이제 이 화면에서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광고창이 열리면서 여러가지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데 아무것도 클릭하지말고 가만히 있으면 설치파일이 알아서 다운로드된다. 

IObit Uninstaller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반갑게 한글로 환영한다고 한다. IObit 사의 제품들은 자사 제품 설치 유도가 많으니 적당히 걸러줘야 된다. 일단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IObit Uninstaller 설치

바로 다음 화면에서 자사 다른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데 필요하면 설치하도록 하고 필요없으면 건너뛰기를 클릭하면 된다. 

IObit Uninstaller 설치

거의 마지막 부분에서 뜨는 IObit 소식지 구독은 하지 않아도 된다. 

IObit Uninstaller

설치가 완료되면 IObit Uninstaller를 실행해보자. 현재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뿐만 아니라 브라우저 때문에 설치된 툴바나 플러그인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사용방법

마침 필자가 프로그램 제거에서 삭제가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IObit Uninstaller를 사용해보았다. 

IObit Uninstaller 사용방법

삭제를 했는데 찌꺼기가 남은 프로그램이거나, 삭제에 실패한 프로그램이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도 제거할 수가 없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IObit Uninstaller로 정리할 수 있다. 

IObit Uninstaller 사용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찾은뒤 휴지통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삭제를 시도할 수 있다. 

IObit Uninstaller 사용방법

제거 버튼을 클릭해보자. 

IObit Uninstaller 사용방법

관련된 레지스트리 항목까지 찾아준다.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 항목까지 삭제해준다. 이렇게 하니 프로그램 제거에서 해당 프로그램이 깔끔하게 사라졌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으로도 소용이 없다면 이런 언인스톨 유틸리티를 사용해야 깔끔하게 삭제가 된다. 

Free Pro 기능 비교

IObit Uninstaller Free Pro

무료버전으로도 충히 제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래도 Pro 버전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된다. 

  • 주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동안 번들로 묶인 프로그램 및 플러그인 제거
  • 악의적인 플러그인 제거 지원
  • 광고 플러그인 제거 지원
  • 다른 유틸리티에서 삭제할 수 없는 부분 자동 정리 
  • 소프트웨어 원클릭 업데이트 

좋은것 같지만 부가적인 기능들이므로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이상, IObit 사의 그나마 괜찮은 유틸리티 IObit Uninstaller를 사용하여 프로그램 삭제후 찌꺼기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소프트웨어] - 레보 언인스톨러 깔끔하게 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