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알pdf 용량 줄이기 방법

반응형

알PDF는 개인 사용자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뷰어 및 편집 프로그램이다. PDF를 다른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합치기, 용량 줄이기, 수정 등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다. 

다른 PDF편집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특이점이 있다면 OCR 문자 인식 기능을 지원하며 PDF 용량 줄이기 기능이 있다. PDF편집은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겠지만, 개인도 필요에 따라서 편집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특히 PDF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이 알PDF에 존재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알PDF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고 싶은데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면 알PDF를 사용하여 웹, 사무용도, 인쇄 최적화 단계로 간단하게 용량을 줄일 수 있다. 

pdf 용량 줄이기 방법

알PDF 다운로드

알pdf 다운로드

먼저 알PDF가 없다면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도록 한다. 

알pdf 설치

설치시 원하지 않는 타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는 것에 유의하면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알툴즈 자사 프로그램인 스윙브라우저 및 알툴바는 원하지 않으면 체크해제하고 설치 시작을 클릭하도록 한다. 그외 나머지도 원하지 않으면 체크해제하고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하도록 한다.

pdf편집

광고창은 거슬리지만 무료니까 넘어가도록 하고 바로 PDF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알PDF 용량 줄이기

pdf최적화 용량 줄이기

알PDF 용량 줄이기 방법은 상단메뉴 파일을 클릭하면 위 스크린샷 처럼 메뉴가 뜨는데 최적화 탭을 클릭해본다. 여기서 PDF 용량을 줄일 수 있는데 웹 최적화, 사무용도 최적화, 인쇄 최적화 및 사용자 정의로 압축 정도를 정할 수 있다. 

  • 웹 최적화 (작은 파일 용량)
  • 사무용도 최적화 (중간 파일 용량)
  • 인쇄 최적화 (큰 파일 용량)
  • 사용자 정의

먼저 용도에 맞게 최적화 정도를 선택하고 상단에 있는 최적화 버튼을 클릭하면 PDF 용량 줄이기가 가능하다. 

알pdf 용량 줄이기

알PDF로 용량 줄이기를 해보니 테스트용 PDF파일 자체가 적은용량이라서 별로 효과가 없는 듯 하지만, 용량이 큰 PDF파일에는 효과적으로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었다.

이스트소프트 제품은 개인사용자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주의하길 바란다. 직장인인데 회사에서 PDF용량을 줄일 필요가 있다면 변환 사이트에서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