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3dp chip 사용법 느낌표

반응형

포맷 후 윈도우를 설치하자마자 찾게되는 프로그램 3dp chip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3dp chip은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오디오, usb의 최신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랜카드 드라이버는 3dp net으로 분리되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버 부스터 등이 있으며, 윈도우10에서 자동으로 잡아주는 드라이버가 구버전이기 때문에 3dp chip을 사용하여 각 제조사의 최신 드라이버를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3dp chip을 실행하면 구버전의 드라이버는 느낌표로, 최신 드라이브는 체크 표시가 된다. 그러나 현재 윈도우10에서 그래픽카드, 랜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한 후 3dp chip을 재실행하면 무조건 느낌표가 나오는 버그가 있으니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당황하지 않길 바란다. 

3dp chip 사용법 느낌표

3dp chip 다운로드

3dp chip 다운로드

3dp chip 사용법을 언급하기전에 먼저 3dp chip 다운로드부터 하자. 3dp chip은 공식사이트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접속하여 메인에서 바로 보이는 3DP Chip을 클릭한다.

3DP칩

다음에 뜨는 페이지에서 3DP 칩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글자를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국어 설치

설치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하여 OK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오프라인 설치

이제 3DP Chip을 설치할 수 있다.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보자. 

추가 소프트웨어 체크해제추가 소프트웨어 제외

3DP Chip 설치 중간에 뜨는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가 뜨는데 오페라 브라우저가 필요하면 설치하고 필요없으면 체크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3DP Chip 사용법

3DP Chip 사용법

3DP Chip 사용법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현재 사용중인인 CPU,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사운드카드, 랜 카드, 기타기기 6개 항목이 뜬다. 

현재 사용하는 드라이버가 구버전이라면 위 스크린샷 처럼 느낌표가 뜬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페이지가 뜬다.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각 장치 그리고 제조사마다 조금 다른 모양의 웹페이지가 뜨긴하는데, 결국은 최신버전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만 찾아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느낌표

그리고 장치가 2개인경우,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다른종류의 장치의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줄 수 있다.

이상,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3DP Chip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현재 느낌표 버그가 아직도 수정되지 않았지만,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당분간은 신경쓰지 않고 컴퓨터를 사용해도 상관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