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3dp cleaner 프로세스 클리너

반응형

최신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으로 3DP 에서 제작한 프로세스 클리너 프로그램 3dp cleaner 다운로드 그리고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프로세스 정리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불필요하게 실행중인 프로세스나 서비스를 종료해서 여유 메모리를 확보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게임은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므로 그 사이에 돌아가는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것으로 메모리를 확보하는 것이다.

윈도우 구버전의 경우 운영체제가 메모리 관리를 잘 못해서 이런 프로세스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가 있었다. 그런데 윈도우10의 경우 자체적으로 알아서 잘되기 때문에 그렇게 큰 효과가 있는지는 의문이다.

이런 프로세스 정리 프로그램은 고사양의 PC는 체감이 안될 수 있지만, 저사양 PC 또는 컴퓨터 관리를 잘 못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필자의 생각에는 이런 프로그램에 의지하는 것보다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실행이 되지 않게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3dp cleaner 다운로드

3dp cleaner 다운로드

3dp cleaner 다운로드는 3dp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구하것이 쉽고 빠르다. 3dp에서 맨 오른쪽 Cl 버튼을 클릭한다. '고사양 작업 전 최적화' 라고 되어 있는데, 고사양 작업을 하기 전에 불필요한 프로세스와 서비스들을 종료시켜 고사양 작업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dp cleaner 다운로드

프로그램명을 확인하고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를 클릭하면 3DP Cleaner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3DP Cleaner는 별도의 설치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다. 

3dp cleaner

3dp cleaner 프로세스 클리너를 실행하면 지금 실행중인 프로세스 목록이 있고, 바로 종료해도 상관없는 몇몇 프로세스는 미리 체크가 되어 있다. 상단에 있는 정리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무엇인지는 몰라도 간단하게 프로세스를 종료시킬 수 있다. 

3dp cleaner

서비스탭에서도 마찬가지로 간편하게 정리 시작 버튼으로 윈도우 서비스를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다. 

3dp cleaner

프로세스는 경우 강제 종료한다고 해서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지 않는다. 문제가 생기더라도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된다. 

이상, 불필요한 프로세스와 서비스를 간편하게 종료시킬 수 있는 3dp cleaner에 대해 알아보았다. 저사양 PC에서 고성능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했는데 버벅거린다면 이러한 프로세스 정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으면 조금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