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subtitle edit 자막 제작 편집 프로그램

반응형

이번에는 자막 제작 및 편집 프로그램 subtitle edit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자막은 크게 smi 그리고 srt 자막이 있는데 우리에게는 smi 형식의 자막이 친숙할 것이다. 

subtitle edit 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자막 편집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 자체에 번역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자막 만들기는 물론 싱크조정, smi srt 변환 기능도 가능하다. 

자막을 제작할일이 없어서 자세한 프로그램 사용방법까지는 소개가 어렵고 프로그램의 언어를 한글로 바꾸는 방법과 srt 자막 변환 방법만 간단히 알아보겠다. 

subtitle edit 자막 제작 편집 프로그램

subtitle edit 다운로드

subtitle edit 다운로드

subtitle edit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Download latest version of Subtitle Edit를 클릭하면 최신버전의 Subtitle Edit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ubtitle edit 다운로드

포스팅 기준 최신버전은 3.5.7이다. 여기 목록에서 SubtitleEdit Setup.zip을 선택하면 셋업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subtitle edit 설치

설치 언어는 Korean으로 변경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한글로 설치안내를 볼 수 있다. 

subtitle edit 설치

사용권 계약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subtitle Setup

설치중에 Associate SubRip Text(.srt) files with Subtitle Edit을 체크하고 설치하게되면 srt 자막도 연동시킬 수 있다. 

subtitle edit

이제 Subtitle Edit 설치가 완료되었다.

한글변경 방법

subtitle edit 한글

설치안내는 한글이었지만, 막상 Subtitle Edit를 실행하면 영문일 것다. 상단 Option 메뉴를 클릭하여 Choose language를 선택하여 언어를 Korean으로 변경한다.

subtitle edit 한글

이제 Subtitle Edit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자막 일괄 변환

subtitle edit 자막 일괄 변환

개별 자막 변환은 다른이름으로 저장으로 간단히 변환할 수 있다. 그런데 여러개의 자막을 한꺼번에 변환하는 기능이 있다. 도구에서 일괄 변환을 선택한다. 

subtitle edit 자막 일괄 변환

자막이 있는 폴더를 지정하여 해당폴더에 있는 자막을 일괄적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여러개의 자막을 한꺼번에 변환시키는데 유용한 기능이다. 

이상, 오픈소스 자막 생성 편집 프로그램 Subtitle Edit 다운로드 그리고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