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곰녹음기 다운로드 컴퓨터소리부터 마이크음성까지

반응형

이번에는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와 마이크 음성까지 모두 녹음이 가능한 곰녹음기 다운로드 방법과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곰녹음기는 개인, 기업, 학교, 관공서까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바로 mp3로 저장이 가능하고 마이크를 연결하면 마이크 음성까지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다. 

소리 녹음 후에는 곰사운드 에디터로 자르기 기능을 사용하여 저장한 녹음파일의 구간을 설정하여 잘라서 편집할 수 있고, 볼륨 조절과 페이드인/페이드아웃 기능까지 지원한다. 

또한 곰사운드 에디터는 곰녹음기로 녹음한 mp3뿐만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던 다른 mp3파일도 편집할 수 있다. 

곰녹음기 다운로드

곰녹음기 다운로드

PC용 곰녹음기 다운로드 방법은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곰엔테크 곰녹음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곰녹음기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곰녹음기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만약 구버전이 필요하다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 바로 아래에 있는 곰녹음기 구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구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곰녹음기 설치

곰녹음기를 설치해보자. 설치는 어렵지 않고 설치 중간에 곰앤테크 자사 프로그램 설치 유도가 없었다. 다음을 계속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면된다. 

곰녹음기 설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곰녹음기를 실행해보자. 

곰녹음기

곰녹음기 UI

단순한 UI로 녹음버튼만 클릭하면 현재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할 수 있다. 녹음방법은 간단해서 더이상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고 설정부분을 살펴보겠다. 

곰녹음기 설정

곰녹음기 설정

기본 환경설정에서 녹음파일 저장 형식과 음질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고스트 버튼을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여기는 손댈 것이 거의 없고 다음 탭인 녹음장치를 살펴보자. 

곰녹음기 설정

녹음장치 탭에서 컴퓨터 소리를 녹음할지 마이크의 소리를 녹음할지 여부를 정할 수 있다. 만약 PC소리와 마이크소리의 전환이 필요하다면 설정의 녹음장치 탭에서 변경하면 된다. 

곰사운드 에디터

곰사운드 에디터

곰녹음기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인 곰사운드 에디터로 녹음한 파일이나, 다른 mp3파일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다. 

구간 자르기나 음량조절,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기능을 지원하는데 구간자르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하겠다. 

이상, 컴퓨터소리부터 마이크음성까지 녹음이 가능한 곰녹음기 다운로드 간단한 설정 그리고 곰사운드 에디터까지 살펴보았다. 무료 프로그램치고는 기본에 충실하고 사용하기 간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