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7Z압축풀기 쉬운방법 2가지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7Z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7Z압축파일은 오픈소스 압축프로그램 7-Zip의 전용 확장자이다. 가끔 7-Zip으로 압축된 7Z압축파일을 종종 볼 수 있는데 당황하지말고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방법대로만 하면 쉽게 7Z압축풀기가 가능하다. 

원래 압축프로그램도 윈ZIP이나 윈RAR은 유료프로그램이었다. 그러나 우리같은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사용가능한 한줄기 빛이 알집이었다. 

7-Zip 압축프로그램은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가 없기 때문에 은근히 많이 찾는 압축프로그램이다. 그리고 7Z 하나만 풀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확장자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압축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7-Zip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대체 프로그램으로는 반디집을 사용하면 된다. 반디집 또한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압축파일이며 7Z압축풀기를 지원한다.

7Z압축풀기 방법

7Z압축풀기

방법1. 7-Zip

7Z압축풀기 방법

먼저 7-Zip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7z압축풀기 방법은 7Zip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진행한다. 

7-Zip 다운로드

7-Zip 공식홈페이지 메인에 바로 보이는 Download 7-Zip 에서 아래칸에 있는 링크가 64bit용 설치파일이다. 

7-Zip 설치

7Zip 설치에는 그어떠한 번거로운 과정이나 광고가 없다.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바로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7-Zip 7Z압축풀기

이제 7Z압축풀기가 가능한데 7Z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7-Zip메뉴를 사용하여 원하는 형태로 압축파일을 풀면 된다. 

방법2. 반디집

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집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명한 압축프로그램인데 반디소프트에 접속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반디집 7Z압축풀기

반디집으로 7Z을 푸는 방법 또한 7Z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편리하게 7Z압축파일을 풀 수 있다. 

이상, 7Z압축기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다. 하나는 7-Zip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며 다른 방법은 반디집으로 7Z압축풀기가 가능하다. 

PC에 압축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할 필요는 없으니, 7-Zip 및 반디집 둘중에 하나만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렇게하면 풀지 못하는 압축파일은 없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 egg 압축풀기 방법은?

[윈도우10] - 윈도우10 압축풀기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