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팟플레이어 색감 보정 방법

팟플레이어 및 LAV Filters 코덱을 사용하더라도 물빠진듯한 뿌연 색감의 영상이 싫다면 팟플레이어에서 색감을 보정하는 방법이 있다. 

사실 대부분 지금 보는 영상이 뿌옇다거나 뽀샤사하다는 인식이 없기 때문에 굳이 시도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 색감 보정 방법은 모든 영상에 어울리는 방법은 아니고 특히 애니메이션에 어울리는 색감보정 방법이다.

그러나 영화나 인물이 나오는 영상의 경우 색감이 너무 진해서 오히려 어둡다고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요할때만 켜고 끄는 것으로 사용하면 된다. 

팟플레이어 색감 보정하기

팟플레이어 색감 보정 하기

먼저 색감 보정 차이를 바로 알아볼 수 있게 사진으로 설명하겠다. 아래를 참고하면 육안으로도 색감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팟플레이어 색감차이

왼쪽이 아무런 보정을 하지 않은 일반 색감이며, 오른쪽이 색감보정이 들어간 영상이다. 평상시에는 그냥 봐도 뿌연 색감인지 뽀샤시한 색감인지 잘 모를 수가 있는데 색감보정을 넣어보면 그 차이는 분명히 드러난다. 

MPC-HC 색감

그렇다고 이것이 팟플레이어의 문제는 아니다. LAV필터를 적용한 MPC-HC 플레이어도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어차피 HDR 영상도 아니기 때문에, 이 색감이 표준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픽셀 세이더
Remap_16_235

팟플레이어로 색감을 보정하는 방법은 영상설정에서 픽셀 세이더 - 크기 조절 전 픽셀 세이더 사용을 체크한 후, 세이더 처리에 Remap_16_235를 체크한다. 

그리고 크기 조절 후 픽셀 세이더 사용에도 체크한 후, 크기 조절 후 픽셀 세이더 처리에 있는 Remap_16_235도 체크하면 색감 설정이 끝난다. 

팟플레이어 색감 보정하기

물론 LAV필터 코덱을 적용하지 않고, 팟플레이어 기본 코덱으로도 색감처리는 괜찮에 적용가능하다. 그러나, 먼저 언급했듯이 애니메이션에만 효과적인 방법이며, 영화나 인물이 나오는 영상에 쉐이더 처리를 하면 어두운 부분이 너무 강조되어 오히려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픽셀 세이더 처리를 켜고 끄는것으로 조정하면 된다. 

[소프트웨어/동영상 플레이어] - 팟플레이어 HDR 재생방법